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동탄 분구 시 출마 검토"
상태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동탄 분구 시 출마 검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2.28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지역구 분구가 확실시되는 화성 동탄에 대해 "화성병·을로 지역구가 분구되면 출마를 검토할 수 있다"며 출마 가능성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오늘 오전 경기도의회에서 연 '경기남부 첨단벨트 총선전략 발표' 기자회견에서 "(동탄은) 개혁신당이 지향하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 그들의 미래에 대한 여러 공약을 펼치기에 좋은 공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당의 전략이 무엇인지 수립한 뒤 움직일 수 있어서 조심스럽다"면서도 "두 분의 현역의원(양향자·이원욱)의 반도체 벨트 노력에 힘을 보탤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개혁신당 내부에선 이 대표의 출마지로 대구와 수도권으로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출마 시점과 관련해 "제 출마지에 관심이 높다. 이른 시간 내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현재 경기도에서 19~20명 정도의 예비후보들이 활동하고 있고,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면서 "총선에서 주력하는 공략 지역이 경기도"라고 설명했다.

'목표 의석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다다익선이고 전원 당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답하며, "(경기도에는) 공약, 사람, 미래를 보며 투표하는 유권자가 많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전체 당원 중에서 집계를 해보니 당원 비율이 특히 높은 곳이 동탄 지역"이라며 "경기남부지역은 젊은 세대가 많기 때문에 기대 심리가 크다"고 강조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