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시각장애인 맞춤형 IT시설 'KDN IT ON' 구축‧기증
상태바
한전KDN, 시각장애인 맞춤형 IT시설 'KDN IT ON' 구축‧기증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9.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의 ICT 업무에 기반한 활동으로 장애인의 정보접근성과 삶의 질 향상 기대
한전KDN은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KDN IT ON' 제3호를 구축·기증하는 기념식을 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KDN IT ON' 제3호를 구축·기증하는 기념식을 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은 지난 5일 서울시 노원구 소재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KDN IT ON' 제3호를 구축·기증하는 기념식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장현 한전KDN 사장과 김영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 백혜련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해 새롭게 꾸며진 'KDN IT ON' 시설을 살펴보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IT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운영하는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1층에 3번째로 구축된 'KDN IT ON'은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인 한전KDN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써 '시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정보의 불을 밝힌다'는 의미를 지닌 시각장애인 맞춤형 사업이다. 

한전KDN은 시각장애인의 IT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센스리더 등 맞춤형 정보통신 보조 기기를 제공한다. 또 이를 활용한 능동적인 정보 습득으로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김영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장은 "한전KDN의 IT ON 시설 구축에 감사하며 개선된 IT 교육환경 활용으로 장애인 개개인의 학습 능률 향상을 기대한다"며 "시각장애인들의 IT 기기 사용 능력 향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업무의 취업 가능성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전KDN의 'KDN IT ON' 구축‧기증은 2022년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남지부에 1호를 시작으로 이날 서울지역 장애인시설에 제3호를 기증하며 전국으로의 확대 추진으로 시각장애인의 지역 간 정보 격차 해소와 균등한 정보 접근권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지원 사업인 IT ON 구축‧기증으로 시각장애인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의 업무 특성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민의 일상에 보탬이 되고 국민의 신뢰 속에 성장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