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연한 일"... 한나라 "무책임한 정치공세 중단돼야"
상태바
민주당 "당연한 일"... 한나라 "무책임한 정치공세 중단돼야"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02.24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춘호 여성부 장관 후보자가 24일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 인수위 기자실에서 사퇴 기자회견에 앞서 국민들께 죄송하다며 머리를 숙여 인사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통합민주당은 24일 부동산 과다 보유로 국민적 의혹을 샀던 이춘호 여성부 장관 후보자가 낙마한 것에 대해 "당연한 일"이라고 논평했다.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이춘호 여성부 장관 후보자가 사의를 표명한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국민적 지탄을 받고 있는 다른 내정자들도 하루 빨리 스스로의 거취에 대해 결단하는 것이 현명한 일일 것"이라고 말했다.

우 대변인은 이어 "이명박 당선인 또한 더 이상 미룰 것이 아니라 대승적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며 남주홍 통일부 장관 후보자, 박은경 환경부 장관 후보자, 박미석 청와대 사회정책수석 내정자에 대한 교체를 요구했다.

한나라당은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춘호 내정자의 용단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히고 민주당을 향해 "앞으로 근거 없는 무책임한 정치공세는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경원 대변인은 "국무위원 내정자에 대한 적격 여부는 인사청문회 절차에 따라 검증하면 될 것이고, 한나라당 또한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한 검증을 할 것"이라며 "만약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부적격으로 판명이 난다면 한나라당이 먼저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53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