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간판 아나운서들, 맹추위 속 자원봉사 큰 감동
상태바
KBS 간판 아나운서들, 맹추위 속 자원봉사 큰 감동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1.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진·김윤지·홍소연 아나, 아름다운가게 나눔보따리 꾸리며 '구슬땀'

▲ 정세진·홍소연·김윤지(오른쪽부터) 등 KBS 간판 아나운서들이 지난 15일 아름다운가게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용답되살림터에서 설날을 앞두고 생필품을 담아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할 나눔보따리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완성된 나눔보따리 4700개는 오는 23일 전국 31개 지역에서 동시에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아름다운가게)
ⓒ 데일리중앙
정세진·김윤지·홍소연 아나운서 등 KBS 간판 아나운서들이 이웃돕기를 위해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자원봉사로 구슬땀을 흘려 큰 감동을 선사했다.

17일 아름다운가게에 따르면, 이 세 명의 아나운서들은 지난 15일 서울 용답동 아름다운가게 용답되살림터에서 아름다운가게가 설날을 맞아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할 나눔보따리를 만드는 작업에 자원봉사자로 나섰다.

이들은 설탕, 소금, 밀가루, 라면, 샴푸, 비누, 수건 등 겨울철을 보내는 데 꼭 필요한 생필품들을 나눔보따
리 상자에 담는 작업을 했다.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에 찬바람이 그대로 들어오는 작업공간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은 4700개에 이르는 나눔보따리 상자를 하루 만에 완성했다고.

이 나눔보따리는 오는 23일 '제8회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를 통해 3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에 의해 전국 32개 지역에서 4700여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KBS 아나운서들이 이날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된 데는 정세진 아나운서의 권유가 계기가 됐다고 한다.

지난해부터 아름다운가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 아나운서가 동료들에게 설날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으로 땀 흘릴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며 적극 동참을 권유했던 것. 정 아나운서는 아름다운가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기 이전부터 틈틈이 아름다운가게에서 재능봉사에 참여하는 등 나눔실천을 꾸준히 해 왔다.

정세진 아나운서는 "자원봉사는 건조한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기회만 된다면 무엇보다 우선하고 싶은 일"이라며 "추위 때문에 어려움도 있었지만 많은 봉사자분들과 함께 일하고 나니 마음은 오히려 가볍고 상쾌하다"고 자원봉사에서 우러나온 보람을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KBS 아나운서들은 봉사활동이 끝나고 하루 동안 함께 땀 흘린 자원봉사자들과 일일이 기념사진을 찍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도 함께했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