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정월대보름 맞이 다채로운 행사 마련
상태바
강남구, 정월대보름 맞이 다채로운 행사 마련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1.02.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월대보름 맞이 이벤트(사진=강남구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김희선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정월대보름 맞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하상장애인복지관 등 관내 복지관 네 곳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하상장애인복지관'에서는 오는 17일 오전 10시30분 장애인 및 지역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체험, 전통놀이, 풍물공연 한마당을 연다.

▲전통체험 한마당에서는 전통 왕실의상을 입고 기념촬영도 하는 '전통복식체험'과 '떡메치기', '소원띠 적기' 등이, ▲전통놀이 한마당에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원판 맞추기, 줄다리기 등이 펼쳐진다.

▲풍물놀이 한마당에서는 풍물놀이패의 흥겨운 '풍물, 민요 공연'과 액운을 쫓고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가 벌어진다.

'능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15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50가구를 직접 방문, 정성스럽게 마련한 오곡밥과 5색 나물, 부럼 등 '정월대보름 특식' 나누기 행사가 진행된다.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지역주민 300여 명이 모여 '팀별 윷놀이 대항전'과 떡, 부럼, 돼지머리고기 등 '정월대보름 음식나누기' 행사가 마련된다.

'대청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15일 오후 2시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여해 '윷놀이 척사대회'와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갖는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줄겨 찾는 복지관에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전통문화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