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시민단체, 반북단체의 대북삐라 살포 중단 촉구
상태바
민주당·시민단체, 반북단체의 대북삐라 살포 중단 촉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3.25 09: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령도 주민들도 반북단체 백령도 진입 저지... 북한 "조준 격파" 위협

북한동포직접돕기운동본부(대북풍선단)가 천안함 사태 1년을 맞아 25~26일 서해 백령도에서 대북 전단을 살포하기로 한 가운데 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민주당 인천시당과 '전쟁을 반대하는 시민모임'은 25일 각각 성명을 내어 반북단체의 대북 전단(삐라) 살포 계획을 즉각 중단해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백령도 주민들은 남북 대결을 초래하는 반북단체의 삐라 살포를 위한 백령도 진입을 실력으로 막을 계획이다.

북한 당국 역시 전단 살포 행위에 대해 '민족 적대행위'로 규정하고 "삐라 살포 원점지를 조준 격파할 사격 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임의의 시각에 실전 행동으로 진입하겠다"고 위협하고 있다.

전쟁반대 시민모임은 이날 성명에서 "대북전단 살포는 정전협정 13조 위반"이라며 "통일부는 대북전단 살포 행위를 즉시 중단시키라"고 요구했다. 정전협정 13조는 일체의 적대행위를 완전히 정지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시민모임은 "통일부의 대북 전단 살포 묵인은 한반도 전쟁위기 극복에 커다란 걸림돌이 되고 있고 남북 군사긴장을 높이는 뇌관이 되고 있다"며 "통일부는 일부 민간단체, 국회의원, 국방부에서 대북전단 살포 행위에 대해 규제하는 조치를 즉각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만약 통일부가 계속 손 놓고 있으면 통일부 당국자들을 직무유기 혐의로 고발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당 인천시당도 백령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대북 전단 살포 계획을 즉각 중지해달라고 반북 단체에 요청했다.

인천시당은 "대북 전단 살포 행위는 천안함, 연평도 피폭 사건으로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분단 현실을 최일선에서 접하고 있는 인천시민에게 가하는 또 한번의 폭력"이라며 " 제발 이번 백령도 대북 전단 살포 계획을 즉각 중지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렇지 않고 계속 고집을 부리면 생명을 위협당하는 인천시민의 분노는 귀 단체로 집중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태의 심각성에도 '나 몰라라'하고 있는 정부가 이러한 사태를 부추기고 있다는 질타도 이어졌다.

민주당 인천시당은 "대북풍선단 여러분, 사태의 위급성에도 불구하고 수수방관하는 정부의 태도에 이용당하지 말라"며 "정권의 어떤 정치적 이유로 귀 단체를 이용하고 있음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0041004.TOP.TO 2011-03-25 15:06:37
ㅂㅏㅋㅏㄹㅏ ≫≫ 10041004.TOP.TO
ㅂㅏㅋㅏㄹㅏ ≫≫ 10041004.TOP.TO
ㅂㅏㅋㅏㄹㅏ ≫≫ 10041004.TOP.TO
ㅂㅏㅋㅏㄹㅏ ≫≫ 10041004.TOP.TO

일단 보시고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