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삼화고속 여객운수사업 면허 취소 촉구
상태바
진보신당, 삼화고속 여객운수사업 면허 취소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1.11.0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화고속 노조, 총파업 한 달째... 노사 입장 팽팽

▲ ⓒ 데일리중앙
진보신당 인천시당은 한 달째 파업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인천 삼화고속에 대해 사업 면허를 취소하라고 인천시에 촉구했다.

진보신당 인천시당은 8일 성명을 내어 "인천과 서울을 오가는 삼화고속 버스 노동자의 총파업이 30일째를 맞고 있다. 그러나 삼화고속 사측은 노조와 단체교섭에 매우 불성실한 태도를 보이며 '배째라'식으로 280만 시민의 불편을 볼모로 막무가내로 버티기를 하고 있다"며 인천시의 고강도 대응을 압박했다.

김규찬 인천시당 비대위원장은 "중재자인지 방관자인지 구분도 안 되는 인천시는 더 이상 중재자 노릇만 하려 하지 말고 불성실한 교섭 태도와 총파업을 부추기는 삼화고속 사측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제재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삼화고속 사측은 조합의 임금 인상 요구에 입만 열면 경영적자를 내세운다. 연간 수십억 원
의 인천시 보조금 지급에도 경영적자를 핑계댄다면 무능한 경영자임을 자인하는 꼴"이라며 "인천시는 시민 세금을 더 축내지 말고 사업 경영이 불확실한 삼화고속에 대한 운사사업 면허를 취소하라"고 말했다. 

진보신당 인천시당은 인천시가 삼화고속의 경영 상태를 검사 또는 지도 감독하지 않겠다면 시민사회가 나설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적극적으로 중재하고 있다며 진보신당 주장이 과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천시 이재훈 관리팀장은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노사 양측을 만나 강도 높게 중재를 하고 있다"며 "최근에양쪽이 큰 틀에서는 합의를 하고 세부적인 실무교섭에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틀어졌다"고 말했다.

노조 쪽은 노동 강도가 너무 세니 근무시간을 줄여달라는 입장이고, 사용자 쪽은 근무시간을 줄이면 인력을 충원해야 하고, 이에 따른 비용 부담 때문에 곤란하다며 노조와 맞서고 있다.

이재훈 팀장은 "노사 양쪽과 다시 만나 절충을 시도해보겠다"고 밝혔다. 진보신당이 주장하는 삼화고속 면허 취소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