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세계 금연의 날' 가두 금연 캠페인 실시
상태바
동아대병원, '세계 금연의 날' 가두 금연 캠페인 실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2.06.01 17: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병원 보건복지부 지정  부산울산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는 '세계금연의 날'을 맞아 지난달 31일 부산 사상구에서 가두 금연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사상 서부시외버스터미널에서 열린 금연 캠페인에서는 금연거리 선포 및 흡연 부스 설치와 함께 체험관 운영, 체내 CO2 측정, 금연 서약서 작성 및 관련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무료 혈압 및 혈당 측정을 실시해 건강한 사람들도 주기적인 혈압과 혈당 측정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해 체계적 관리가 필요함을 교육했다. 구강검진 및 리플릿 등 홍보물도 시민들에게 나눠줬다.

'세계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정책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자 매년 5월 31일을 기념일로 정해 캠페인 등을 벌이고 있다.

흡연은 관상동맥질환, 동맥경화성 말초혈관질환, 고혈압과 뇌경색 등을 유발시키며,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의 20%는 흡연과 연관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나이나 흡연기간에 상관없이 흡연을 중단하면 흡연 관련 질환에 걸릴 확률이 현저하게 줄 뿐 아니라 다른 사람의 건강도 해치지 않게 된다고 주최 쪽이 설명했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24시 생중 2012-06-02 20:30:30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24시 생중계 ㅋrㅈi노ㅅr이트 주소창에 YES779.COM 입니다
실 시 간 라 이 브 블'랙'잭, 바'카'라, 식'보, 드'레'곤'타'이'거, 룰'렛 등 공짜로 진행방식 훌터보세요

에벤트중

지금 가입하시면 무,료머,니 2,만드림 20,만이면 출금가능

070 - 7951 - 4982 <<상세하게 알려면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