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대학 입시설명회... 한대·고대 등 5개대 참여
상태바
21일부터 대학 입시설명회... 한대·고대 등 5개대 참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2.06.1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플랜네트웍스가 주관한 지난해 대학 입시설명회.
ⓒ 데일리중앙
2013학년 대학 수시모집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7개 지점(김포, 청량리, 광복, 평촌, 영등포, 중동, 일산) 문화홀에서 대학 입시설명회가 열린다.

대학 입시설명회 주관사인 ㈜아이플랜네트웍스는 올 하반기에 예정된 2013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을 대비해 롯데백화점 7개 문화홀에서 학부모 초청 대학 입시설명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일정을 살펴보면 ▷21일(김포공항점) ▷22일(청량리점) ▷25일(광복점) ▷27일(평촌점) ▷28일(영등포점) ▷29일(중동점) ▷30일(일산점)이다. 시간은 각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다.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한양대를 비롯해 고려대, 건국대, 동국대, 성신여대 등 5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각 대학의 입학처장과 입시상담 선생님들이 나와 현장에서 직접 입시상담이 가능한 연합입시설명회를 갖는다.

▲ 자료=㈜아이플랜네트웍스.
ⓒ 데일리중앙
이번 연합입시설명회는 대학별 특화된 입시정책, 특성화 학문단위 소개와 더불어 전국진학상담교사협의회 선생님이 2013학년도 수시전략 전반에 대한 특강도 진행된다.

㈜아이플랜네트웍스 이경선 총괄부사장은 "이전의 대학 입시설명회와 다르게 학부모님들이 접근하기 쉽고 장시간 입시설명회를 경청할 수 있는 편안한 시설을 찾던 중 롯데백화점 문화마케팅팀과 협력해 롯데백화점 문화홀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 동안 입시설명회 참가 대학교들이 입시홍보물 외 학부모 기념품 제공 등으로 비용이 발생했던 것을 롯데계열사 협찬을 통해 기념품 예산을 아낄 수 있도록 했다.

이경선 총괄부사장은 "홍보예산을 줄이면서 밀도있는 입시설명회를 원하는 대학교들에게 이와 같은 입시설명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번 행사는 대학의 입시홍보 및 설명회를 기업문화 예산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입시홍보전략의 모델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부모초청 입시설명회는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서 참석할 수 있다. 학부모 예약사이트(ipsi.uniscc.co.kr )를 통해 각 지점별로 선착순 예약을 받는다고 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