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들이 생각하는 남녀 차이 "수다" - "성욕"
상태바
미혼들이 생각하는 남녀 차이 "수다" - "성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6.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과 여,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도 있는데, 남성과 여성 사이에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

남성들은 언어습관 상의 차이, 즉 여성들의 수다 떠는 모습을 보면서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여성들은 남성들의 성에 대한 욕구에 대해 의아해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최근 재혼전문 온리-유와 공동으로 '남성과 여성 간의 가장 큰 차이'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 응답자의 43.5%가 '언어습관'을 꼽았고, 여성은 39.4%가 '성에 대한 욕구'라고 밝혀 성별 간 큰 대조를 보였다.

다음으로는 남녀 똑같이 '주 생활공간 : 집안팍'(남 17.4%, 여 31.5%)을 들었다. 그 외 남성은 '성취욕구'(13.0%)를, 여성은 '언어습관'(13.4%)을 각각 3위로 꼽았다.

이번 조사는 두 결혼정보업체가 지난 14일부터 22일 사이에 전국의 초혼 및 재혼 대상자 532명(남녀 각 266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실시했다.

재미있는 현상은 상대 성이 양성간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지적한 사항에 대해 정작 자신들은 그것을 거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다시 말해 남성들은 여성들이 가장 높게 꼽은 성에 대한 욕구를 10.4%만 인정했고, 여성 또한 언어습관을 13.4%만이 공감을 표시했다는 점이다.

이렇게 남성과 여성 간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고, 또 이성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은 상태에서 결혼생활을 영위하는 데는 많은 문제가 따르기 마련. 그렇다면 크고 작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과연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할까.

'결혼생활 중 배우자에게 불만스러운 사항이 발견될 경우의 대처방향'에 대해서는 남녀 간에 비슷한 시각을 보였다.

'적당한 시점을 보아 지적한다'는 응답자가 남성 43.2%, 여성 58.1%로서 가장 많고, '간접적으로 서운함을 전달한다'(남 32.4%, 여 22.6%)와 '바로바로 지적할 것'(남 18.9%, 여 16.1%) 등이 뒤따랐다. 한편 '왠만하면 참는다'는 응답자는 남성 5.5%, 여성 3.2%였다.

비에나래의 손동규 대표는 "국내외의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진화 생물학적으로 남녀 간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고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남녀 간에 조화로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대 성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차이를 이해하려는 자세가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