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책회의, 경찰의 초강경 진압작전 맹규탄
상태바
국민대책회의, 경찰의 초강경 진압작전 맹규탄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06.29 16: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29일 오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촛불시위대에 대한 경찰의 강경 진압을 강력히 규탄했다.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29일 새벽 경찰의 촛불시위대에 대한 강경 진압과 관련해 "80년대 군사독재를 방불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맹렬히 규탄했다.

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오후 서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밤, 광화문 일대를 가득 메운 평화적인 촛불시민을 향해 어청수 청장이 지휘하는 폭력경찰이 저지른 만행은 80년대 군사독재를 방불하는 것이었다"며 "여기저기서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시민들로 인해 광화문은 전쟁터를 방불케 했다"고 밝혔다.

국민대책회의는 이어 "경찰은 시위대에게 돌과 쇠뭉치, 소화기 등을 던지는 '살인 미수' 행위를 했고 심지어 부상당한 시민들을 응급 처치하던 의료진마저 연행해 가는 천인공노할 만행을 저질렀다"며 "또한 비무장의 여성을 4~5명의 경찰들이 수차례 발로 밟고 곤봉으로 집단 폭행하기도 했다"고 참상을 전했다.

국민대책회의는 "국민을 섬기겠다던 이명박 정부가 지난  두 달 여 동안 한 일은 국민들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것이었고, 국민을 두들겨 패는 것이었다"며 "이명박 정부에 의해 민주주의는 쓰레기통에 처박혔고, 국민의 인권은 경찰의 군홧발 아래 짓눌렸다"고 개탄했다.

특히 "경찰의 폭력탄압이 더욱 야만적으로 가중되는 것은 광우병 위험에 쏠린 국민의 시선을 경찰의 폭력탄압과 시민의 저항으로 유도하고 평화적인 시민을 폭력시위자로 매도해 사태의 본질을 흐리고 탄압의 명분을 얻으려는 가공스런 저의가 숨어 있다"고 지적했다.

국민대책회의는 "따라서 우리는 지금까지 지켜온 것처럼 앞으로도 평화적인 기조를 더욱 더 굳건히 유지하며, 이를 통해 비폭력이 폭력을 이기는, 우리 역사의 위대한 전통을 오늘에 되살려, 반드시 전면재협상을 쟁취해 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대책회의는 이명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죄 및 전면 재협상을 시작할 것과 ▲어청수 경찰청장 즉각 파면 ▲연행자 즉각 석방 ▲경찰폭력 가담자 즉각 처벌 등을 요구했다.

한편 국민대책회의는 7월 1~6일을 국민승리주간으로 정하고 주말인 5일 서울 등 전국에서 수십만명이 모이는 대규모 촛불대행진을 계획하고 있다. 2일에는 80만 조합원을 거느리고 있는 민주노총이 총파업에 들어간다.

최우성 기자 rambo53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요요뱅크 2009-03-04 02:06:10
www.yoyobank.com 고객센터 ☎ 070-7539-7599
www.yoyobank.com 고객센터 ☎ 070-7499-7475

무방문 무서류 온라인신청가능 메신저이용가능

네이트온메신저 yoyobank@nate.com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1분이내 즉시 입금

집전화,휴대폰 최대20만원까지 한도내 전액결제 가능

정직하고 신용있는업체 요요뱅크

광고대행문의 msn메신저 dbnara@live.co.kr

핸드폰소액결제, 핸드폰결제, 휴대폰결제, 휴대폰소액결제, 휴대폰소액인증, 핸드폰소액인증, 돈빌리는곳, 휴대폰대출, 핸드폰대출, 빠른대출, 학자금대출
전세대출, 대출 희망자

다운로드 자료, 최신파일



게시판 글 삭제시 암호 1234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