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신경쓰이는 얼굴라인 1위는 '턱선'
상태바
가장 신경쓰이는 얼굴라인 1위는 '턱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3.05.09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신경쓰이는 얼굴라인은 어디일까.

미앤미의원은 4월 한 달 간 홈페이지 방문자 108명을 대상으로 '가장 신경쓰이는 얼굴라인은'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45%(49명)가 '턱선 라인'이라고 답했다. 다음으로는 '코 라인' 23%(25명), '이마 라인' 22%(24명), '헤어 라인'9%(10명) 순으로 나타났다.

미앤미의원 의료진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갸름한 얼굴이 동안의 조건으로 여겨지면서 점차 작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턱선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 갸름하고 작은 얼굴을 원하는 20~30대 여성층이 증가하며 사각턱보톡스 시술 문의도 증가하는 추세다. 사각턱보톡스는 음식을 씹을 때 움직이는 저작근의 크기를 축소시켜서 턱선이 갸름해 보일 수 있게 하는 시술이다.

다음으로 약 22~23%의 선택을 받은 코 라인과 이마 라인도 동안에 대한 관심 증가로 꾸준히 시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한다. 코 필러나 이마 필러 시술은 얼굴의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로 주사로 필러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시술된다.

마지막으로 9%(10표)를 얻은 헤어 라인은 보통 헤어 라인이 뚜렷하지 않거나 머리 숱이 적어 이마가 너무 넓어 보이는 경우 헤어 라인 시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게 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