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정부는 윤창중의 성폭력 사건 철저히 조사하라"
상태바
여성계 "정부는 윤창중의 성폭력 사건 철저히 조사하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3.05.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들도 윤창중 청와대 전 대변인의 주미 한국대사관 인턴 성폭력 사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문책할 것을 촉구했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도 요구했다.

또 미국 수사당국의 범죄인도 요청이 있을 경우 책임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주장했다. '성추행' 윤 전 대변인을 범죄 사실이 드러날 경우 미국 경찰의 수사를 받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성폭력상담소·한국여성단체연합·한국여성민우회 등 여성계는 10일 논평을 내어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이 박근혜 대통령 방미 수행 기간 중 성폭력을 가하고 미국경찰에 신고되자 곧바로 도피성 귀국으로 책임을 회피하려 했다는 사실을 접하며 경악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여성단체들은 "그동안 정치인 및 고위 공직자들에 의한 성폭력 사건들이 끊임없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돼왔지만 정부는 언제나 이들의 사건은 개인의 책임임을 주장하며 올바른 처벌과 재발방지 마련에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했다"며 "이번 사건은 이러한 우리 사회의 자화상이 국제적으로 드러난 수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는 이번 사건에 책임을 지고 '윤창중 대변인'이 행한 성폭력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수사협조를 위한 모든 조치들을 취해야 하며, 고위공직자들에 대한 성평등 인식 및 통합적 인권교육 실시와 실효성 있는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성단체들은 "사건의 진실규명과 관련 책임자 처벌,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등 성폭력 범죄에 대한 정부의 책임 있는 조치들이 이뤄지길 강력히 요구하며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