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교협, 사노련 활동가 즉각 석방 촉구
상태바
민교협, 사노련 활동가 즉각 석방 촉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8.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를 위한 전국 교수협의회는 27일 경찰이 전날 오세철 연세대 명예교수 등 사회주의노동자연합 활동가 7명을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전격 체포한 데 대해 "20년 전 군부독재의 망령이 되살아났다"며 강력 비난했다.

민교협은 이날 긴급성명을 내어 "사노련은 공개적으로 북한을 비판하고 있는 단체인데, 경찰이 이들에게 국가보안법상 이적 단체 구성 혐의 및 이적 표현물 배포 등의 혐의를 적용한 것은 정말 어이가 없다"며 "이명박 정부가 노골적으로 공안탄압을 일삼기 시작했다"고 비판했다.

민교협은 특히 "예전부터 마르크스주의자로 익히 알려진 오세철 교수를 새삼스럽게 체포한 것은 촛불집회 근절과 신공안정국 조성을 위한 표적수사로 밖에는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용공조작이라는 지나간 군사정권 시대의 수법을 다시 끄집어내어 정치적 위기에서 벗어나려는 현 정권의 낡은 사고방식을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번 사건은 정치적 활동과 사상의 자유를 보장한다는 '민주공화국'의 헌법이 얼마나 허구적인지 잘 보여주고 있다"고 개탄했다.

민교협은 "민주적 절차에 따라 집권한 현 정권이 군사정권에 항거한 민주화 운동의 성과를 부정하고 시계를 거꾸로 돌리려는 망상을 버리기 바란다"며 "이명박 정부는 하루빨리 이성을 회복하여 구속 인사들을 즉각 석방하라"고 촉구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