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목사 진상조사 본격 시작되나? 진실은 대체 무엇?
상태바
조용기목사 진상조사 본격 시작되나? 진실은 대체 무엇?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3.11.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수 천억원대 교회 돈 횡령, 성악가와의 불륜 등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조용기 목사에 대한 진실이 밝혀질까?

여의도순복음교회는 지난 17일 조용기 원로목사 일가의 교회 돈 거액 횡령 등 의혹과 관련해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진상조사를 벌이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조사위원회 위원자에는 원로장로회 회장인 강희수 원로장로를, 특별조사위원에는 김상준 전 장로회장 등 10여 명을 임명했다.

교회 쪽은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바로세우기장로기도모임'이 지난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주장한 조 목사 일가의 비리 의혹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라 당사자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묻기로 했다.

회견 내용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회견을 주도한 장로들에게 책임을 묻고, 의혹이 사실로 확인되면 조 목사 일가의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교회 관계자는 "당회의 이번 결정은 계속되는 교회의 혼란상을 어떤 식으로든 마무리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가 있다"며 "특히 조사결과에 따라 조 목사에게도 예외 없이 책임을 묻겠다는 건 상당히 수위가 높은 발언"이라고 설명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바로세우기장로기도모임'은 조 목사 일가가 570억 원의 교회 돈이 들어간 '사랑과행복나눔재단'을 사유화하고, 여의도 CCMM 빌딩 건축비 1634억 중 643억원만 갚는 등 비리를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