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고등교육기관 선정... 지역선 최초
상태바
대구사이버대, 고등교육기관 선정... 지역선 최초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10.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2009학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인가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환된다. 전환이 되면 대학원 설립이 가능하며 각종 국책 사업 참여도 가능해 진다.

이 대학은 31일 이런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에 사회적 요구에 맞추어 재활전문가를 양성하는 '재활복지학과'를, 지방자치시대의 지역개발전문가를 양성하는 '지역사회개발학과'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7년을 맞이하는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영세)는 지난 2002년 개교 당시 입학생 100명에서 시작, 지금은 해마다 1000여 명을 뽑는 탄탄한 대학으로 성장했다.

설립목적이 '사랑과 봉사로 세계를 품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학교법인 영광학원에서 2002년 개교했다.

이 대학 관계자는 "2002년 개교해 7년 동안 국내 80여 기관과 산학협약 교류를 하였으며, 미국 노바대학교, 중국 연변교육대학, 호주 코웬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체결 등 많은 대외 활동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영세 총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되는 고등교육기관으로의 전환은 앞으로 무한한 발전을 의미한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본격적인 발전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구사이버대학교의 고등교육기관 전환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처음이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