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경포토] 이명박-박근혜 수도권 격돌
상태바
[델경포토] 이명박-박근혜 수도권 격돌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8.14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2시30분~4시30분... 안양체육관 6000명

▲ 열성 지지자 6000여 명이 안양체육관을 가득 메우고...
13일 오후 경기도 안양시 안양체육관. 엿새 앞으로 다가온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경기도합동연설회가 열린 이날 안양체육관에는 8000여 명의 구름 관중이 몰려들었다.

오는 12월 치러지는 본선 무대를 밟기 위한 후보자들 간 피터지는 막판 총력전이 펼쳐졌다. 남도에서 올라오는 선거 열기가 마침내 서울 외곽 경기도를 뒤덮은 이날 연설회에서는 이명박-박근혜 후보의 팽팽한 세대결이 시종 손에 땀을 쥐게 했다.

▲ 연설 순서를 기다리며 박근혜-이명박-원희룡-홍준표(왼쪽부터) 후보가 저마다 다른 표정으로 청중을 바라보고 있다.
특히 오는 17일 벌어지는 서울 대회전을 앞두고 벌어진 이날 두 후보자 간 대결은 지지자들 사이에서도 뜨겁게 펼쳐졌다. 각각 수천명씩의 두 후보 지지자들은 대회 전부터 나팔소리와 함께 응원전을 펼치는가 하면 자리다툼도 치열해 일촉즉발의 신경전을 벌였다.

'빅2'로 불리는 두 후보의 연설이 끝나자 체육관을 가득 메우고 있던 수천명의 지지자들이 한꺼번에 자리를 뜨는 바람에 마지막으로 연단에 오른 홍준표 후보의 연설은 김이 빠지기도 했다.

▲ 특히 이날 격렬하게 공방을 펼친 이명박-박근혜 후보가 어색한 표정으로 무대 앞쪽을 바라보고 있다.
이명박-박근혜 후보가 정면으로 맞붙은 이날 연설회를 <데일리중앙> 앵글에 담았다.

▲ 먼저 연단에 오른 박근혜 후보는 이날 자신에게는 "오직 하나의 꿈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정권교체"라고 외치며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선택을 해달라고 호소했다.

▲ 그러자 바로 이어 연단에 오른 이명박 후보는 "이 나라의 경제위기를 극복할 지도자가 누구냐. 바로 이 이명박"이라고 말해 지지자들로부터 열광적인 박수를 받았다. 그는 이날 "이명박은 약속하면 반드시 지키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글 석희열 기자/ 사진 <데일리중앙> 사진부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