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의 푸른 물결 위로 새 희망 넘실
상태바
동해의 푸른 물결 위로 새 희망 넘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1.01 09: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휘로운 첫 햇빛 속에 마음의 때 '훌훌'... 켜켜이 희망의 샘물

▲ 울릉도 해돋이... 1일 오전 7시31분 행운과 축복을 가득 안고 동해의 수평선 너머로 붉은 해가 떠오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새날 새아침. 지난 날의 온갖 어둠과 질곡을 사르며 2009년 새아침이 밝았다. 1일 오전 7시31분 울릉도 저동항 촛대바위, 바다 위를 휘덮고 있는 구름을 뚫고 마침내 붉은 태양이 장엄한 나신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안개 속에서 진통을 거듭하던 붉은 해가 수평선을 박차고 솟아오르자 그 장엄한 광경에 모두가 탄성을 질렀다. 광휘로운 첫 햇빛은 온 누리를 비추며 희망의 빛으로 붉게 타올랐다.

행운과 염원을 가득 안고 솟아오른 동해의 붉은 해. 울릉도 촛대바위 해맞이에 참가한 사람들은 저마다 어둡고 힘들었던 마음의 때를 훌훌 털어내고 가슴 속에 켜켜이 희망의 샘물을 담았다.

▲ 2009년 새해 광휘로운 첫 햇빛이 온 누리를 감싸며 희망의 빛으로 붉게 타오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우리 모두에게 유난히 다사다난했던 2008년. 지난 한 해의 모든 근심 걱정이 붉은 해와 함께 녹아 내렸다. 출렁이는 물결 위로 새 희망이 넘실대며 잠들어 있는 대지의 여명을 흔들어 일깨웠다.

기다림 속에서 벌어진 장엄한 일출의 장관은 16분 간 이어졌다. 붉은 홍조를 띠며 마치 무동(舞童)처럼 솟아오른 둥근 해는 그대로가 축복이며 희망이었다.

이른 아침 수평선 너머로 떠오르는 찬란한 해돋이는 그 장엄함으로 인해 눈이 부셨다. 신비로운 울릉도의 절경을 배경으로 펼쳐진 자연의 경이로움에 절로 탄성이 터져 나왔다.

▲ 1일 오전 7시47분 붉은 해가 수평선 위로 완전히 떠올랐다... 이날 울릉도 해맞이에 참가한 1만여 명은 지난 한 해의 모든 근심 걱정을 훌훌 털어버리고 가슴 속에 켜켜이 희망의 샘물을 담았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새해 벽두. 모처럼 새해에는 소원성취를 기원하고 여러 가지 다짐을 해본다. 부디 지난 날의 허물을 되돌이키면서 그것을 바루는 생활을 결심하는 새해의 새 아침으로 삼았으면 좋겠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포해수욕장 2009-01-01 12:37:22
저태양이 새해에는 우리 국민들에게 희망과 복을 가져다 주었으면 좋겠다.
장엄하고 찬란한 저 태양이 모든 분열과 갈등의 씨앗을 삼켜버려라.
고통과 경제위기도 녹여버렸으면 좋겠다. 새해 소망이 뭐 거창한게 있을까.
이게 다 소망이고 새해 희망 사항이지.
경제만 제대로 살면 모든게 만사형통이 될 것 같은 예감이다.
경제 대통령이라는데 이런 위기에서 실력을 발휘해야 하지 않나. 제발 좀 실력보여주이소.

구리군 2009-01-01 09:57:20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길... 점점점. 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