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변희재, 미네르바 구속 논란 '맞짱'
상태바
진중권-변희재, 미네르바 구속 논란 '맞짱'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9.01.15 10:1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코리아, 16일 오후 4시 진-변 토론회 생중계... 격렬한 설전 예고

▲ 진보 논객 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왼쪽)와 보수 논객 변희재 미발연 대표가 최근 논란이 뜨겁게 벌어지고 있는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 구속 사태를 둘러싸고 16일 격돌한다.
ⓒ 데일리중앙
인터넷 논객 '미네르바' 구속을 놓고 첨예하게 입장이 대립하고 있는 진보-보수의 대표 논객끼리 한판 세게 붙는다. 진중권 중앙대 겸임교수와 변희재 미디어발전국민연합 공동대표가 온라인에서 맞짱(?)을 뜨는 것이다.

야후코리아는 '미네르바' 구속 논란과 관련해 진중권 교수와 변희재 대표 초청 토론회를 16일 오후 4시부터 야후미디어를 통해 독점 생중계 한다고 15일 밝혔다.

야후코리아 주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 진보 논객 진 교수와 보수 논객 변 대표는 검찰의 미네르바 구속에 대해 서로 대립되는 찬반 입장을 펼치며 뜨거운 설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서 줄곧 상반된 입장을 견지해 화제가 됐던 두 사람이 방송이 아닌 온라인 상에서 직접 설전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누리꾼들의 실시간 댓글과 함께하는 인터넷 토론회를 통해 보다 강도 높은 논쟁이 벌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경제> 최진순 기자의 사회로 진행되며, 미네르바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이슈와 문제점들을 함께 점검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진중권 교수는 15일 밤 '미네르바 구속 파문'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MBC>의 100분 토론에 패널로 출연할 예정이다.

야후코리아 미디어 부문 김정훈 이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뜨거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미네르바 구속'에 대한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근호 2009-01-15 13:24:11
진중권 요즘 TV에도 나오고 인터넷에 글도 자주 올리고 하더니
다 이유가 있었구나. 하긴 진중권의, 말빨 글빨 하나는 알아줘야지.
괜히 진보 논객이라 하겠어.

귀곡산장 2009-01-15 12:18:02
그런데 변희재는 글쎄. 잘모르는 사람인데 차라리 조갑제나 전여옥 김용갑이 낫지 않을까. 사람 잘 못고른것 같은데, 잘 알지도 못하는 변희재가 진중권에 제대로 맞짱뜰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