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메르스 관련 24시간 비상 방역의료체계 구축
상태바
고양시, 메르스 관련 24시간 비상 방역의료체계 구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5.06.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관련 24시간 비상 방역의료체계를 구축하고 보건소부터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고양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관련 24시간 비상 방역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총력 대응에 들어갔다.

고양시 보건소는 메르스 확산 대응책 마련을 위해 지난 2일 3개구 보건소장 및 병원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어 24시간 종합비상대책을 수립했다.

고양시는 3일 관내 접촉 등을 통해 감염된 메르스 확진 환자는 없다고 밝혔다.

메르스 확진 환자들은 현재 보건복지부가 전국에 지정한 음압격리병상에 철저히 격리된 공간에서 외부접촉없이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

또한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확산되고 있는 고양시 사망사고는 사실무근으로 파악됐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고양시는 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자체 방역대책반을 가동하는 등 '24시간 비상 방역의료체계'를 구축했다. 보건소는 24시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많은 인파와 함께하는 행사는 당분간 중단하고 시민사회 단체 및 일반 시민들이 주관하는 행사는 자제를 권고하기로 했다.

시는 또한 메르스 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접촉했거나 중동지역 방문자, 고열 등으로 메르스가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관내 보건소에 방문 또는 문의해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당부했다.

한편 고양시 3개 보건소에서는 철저한 방역을 위해 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를 구입해 시청, 구청, 동사무소, 유관기관, 각급 의료기관, 학교, 보육시설 등 다수 대중이 이용하는 시설물에 배부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메르스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보건 당국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근거없는 괴담이나 루머가 확산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고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감염예방수칙을 잘 지켜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감염 위험에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