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도민 참여로 예산운영 투명성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도민 참여로 예산운영 투명성 강화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09.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 제3차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 열어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에서 2024 예산편성 제안 의견 심의, 선정
학교운영·교육지원·학생활동·교직원 근무환경 개선 등 52건 제안
경기도교육청은 7일 제3차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 열어 2024년 예산편성 제안 의견을 심의했다. 도민 참여로 경기교육예산 운영의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7일 제3차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 열어 2024년 예산편성 제안 의견을 심의했다. 도민 참여로 경기교육예산 운영의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주민과 학생의 예산 제안을 심의하기 위해 제3차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를 7일 개최했다.

도민 참여로 경기교육예산 운영의 투명성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자문위원회 개최에 앞서 25개 교육지원청 지역간담회,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등을 통해 도민, 교직원, 학생, 학부모 의견을 수렴했다.

또 지난 8월 제2차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에서는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에 대해 도민의 의견 반영을 요청했다.

이번 제3차 자문위원회에서는 ▲학교 운영 관련 지원 ▲교육 관련 운영·지원 ▲학생 활동 강화 ▲교직원 근무 환경 개선 등 모두 52건의 의견을 제안했다.

주요 제안 내용은 ▲학생 마약 및 약물, 유해 음료 오남용 예방 교육 ▲느린 학습자의 성장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 확대 ▲청소년 실생활 경제개념 확립을 위한 청소년 경제교육 및 사회인 준비교육 ▲도서·벽지 신규 발령 교직원을 위한 관사 설립, 교직원 사택, 주거비 지원 ▲돌봄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늘봄교실 운영과 지원 확대 등이다.

도교육청은 자문위원회에서 선정한 제안 의견을 예산편성 과정에 반영해 예산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도민과 함께 2024년도 경기교육예산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서혜정 정책기획관은 "도민·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경기교육을 실현하고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를 키우기 위해 도민과 학교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