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친환경 수변도시 투자 설명회 개최
상태바
K-water, 친환경 수변도시 투자 설명회 개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6.04.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물과 산업, 문화가 어우러진 수변도시 투자 설명회
▲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수변도시' 부동산 투자 설명회를 연다. (사진=K-water)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소연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26일 친환경 수변도시 부동산 투자 설명회 개최한다.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이번 투자 설명회는 K-water가 추진하고 있는 △시화 MTV(멀티테크노밸리) △송산 그린시티 △부산 에코델타시티 △구미 확장단지·하이테크밸리 등의 수변도시 분양 계획과 토지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수변 도시란 댐, 보, 호수, 하천, 항구 등 물을 접하고 있고 물을 매개로 주거, 레저, 문화 공간 등의 가치를 부여하여 개발하는 도시 지역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차세대 도시개발 개념. 

이번에 분양되는 K-water의 수변도시를 살펴보면 먼저 시화MTV는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뒷받침된 상업용지를 분양한다. 올해 분양토지는 60만㎡(상업 31만㎡, 지원 11만㎡, 주거 15만㎡, 기타 3만㎡)다.    

송산그린시티는 시화호 남쪽에 주거와 레저, 문화를 함께 누리는 해양생태도시로 조성돼 동쪽 지구 단독주택용지와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분양한다. 올해 분양토지는 77만㎡(주거 45만㎡, 상업 2만㎡, 에코팜 30만㎡).

또 부산에코델타시티는 김해공항 인근에 있어 국제물류와 첨단산업이 함께하는 수변 생태도시로 조성 중이며, 올해 산업용지를 시작으로 분양에 들어간다. 분양토지는 61만㎡(산업 60만㎡, 주거 1만㎡)로 유동적이다.

▲ 수자원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송산 그린시티 조성 예시도(마리나). 자료=K-water
ⓒ 데일리중앙

구미 확장단지는 기존 산업단지에 주거와 문화 자족기능을 더한 주거와 지원용지를 분양하고, 구미 하이테크밸리는 첨단 지식산업이 입주하게 될 산업 및 주거용지를 분양 예정이다.

K-water 서을성 수변사업본부장은 "산업단지와 도시 조성 40년 노하우를 담은 K-water의 모든 토지개발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물과 문화가 어우러진 K-water만의 수변도시를 만끽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투자 설명회 참가 신청은 22일까지 K-water 온라인 청약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K-water(수변도시처 ☎ 042-629-3221~2)로 물어보면 된다.

김소연 기자 ksy384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