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민석, 국민의힘 시트템 공천에 따르면 공천받지 못한다"
상태바
한동훈 "김민석, 국민의힘 시트템 공천에 따르면 공천받지 못한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2.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은 시스템 사천'이라고 한 김민석 주장 반박
"민주당에선 김민석 총선상황실장이 단수공천받았던데 그게 무슨 시스템공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25일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은 시스템 사천'이라고 한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의 주장과 관련해 "국민의힘 시스템 공천에 따르면 거액불법정치자금 범죄를 저지르고 추징금도 다 안낸 김민석 총선상황실장 같은 분은 공천받지 못한다"고 반박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25일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은 시스템 사천'이라고 한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의 주장과 관련해 "민주당에선 거액불법정치자금 범죄를 저지르고 추징금도 다 안낸 김민석 총선상황실장이 단수공천 받았던데 그게 무슨 시스템공천이냐"고 반박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25일 "국민의힘 시스템공천에 따르면 거액불법정치자금 범죄를 저지르고 추징금도 다 안낸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 같은 분은 공천받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는 이날 오전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은 시스템 사천"이라고 주장한 것을 정면으로 반박한 것이다.

김 상황실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민주당의 시스템 공천은 8년 전 정해진 기본틀이 유지되고 있고 국민의힘은 한 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에 의한 당무 기여도 채점으로 시스템 사천을 굳혔다"고 지적하며 "민주당은 시스템 공천, 국민의힘은 시스템 사천"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한 위원장은 오후 입장문을 내어 "국민의힘 공천이 오로지 이재명 개인의 사익만을 기준으로 결정되는 민주당 공천처럼, 저의 사익을 기준으로 결정되고 있나요?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국민들도, 언론도, 민주당 스스로도 아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시스템 공천에 따르면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 같은 분은 공천받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에서는 김민석 민주당 총선상황실장이 단수공천 받았던데 그게 무슨 시스템 공천인지 묻고 싶다"고 민주당에 반문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