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상태바
띠별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4.02.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주간의 재미있는 띠별 운세(3.4~3.10)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copyright 데일리중앙
띠별로 보는 재미있는 오늘의 운세. (자료=더사주)
ⓒ 데일리중앙

3월 4일(월)

쥐띠
36年生 주위 사람들과 화합하고 싶다면 오늘은 아랫사람들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게 좋아요.
48年生 해결하지 못한 일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일을 추진해 보도록 해요.
60年生 배가 산으로 가는 걸 원치 않는다면 자신의 확실한 신념을 가지고 밀고 나가세요.
72年生 앞을 내다보고 일을 추진하면 정체되었던 기운이 물러가고 좋은 기운이 상승해요.
84年生 만남에서 좋은 기운이 흐르니 원하는 부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96年生 일은 스스로 해결하고 다른 사람에게 너무 기대거나 의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그동안 미뤄왔던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허락되니, 준비해 보도록 하세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참고 있는 듯 없는 듯 지내는 게 유리한 날입니다.
49年生 남들 쉴 때 움직여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더 부지런히 움직여요.
61年生 누군가에 맡기기보다 본인이 확인하고 점검해서 진행하는 게 가장 좋을 것입니다.
73年生 영영 풀리지 않을 것 같았던 일이 가족의 도움으로 풀리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5年生 금전과 관련한 운을 상승시키기 위해 노란색 계통의 옷을 입으면 더욱 좋아집니다.
97年生 주저앉아 있는 것보다 느리더라도 조금씩 헤쳐 나가려는 의지를 보여야 합니다.
09年生 작은 무관심이 큰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지금은 더 신경 쓰지 말고 옆에서 조용히 지켜보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50年生 금전운은 하향하더라도 건강은 상승하는 날이니 재물을 얻기 위해 무리하지 마요.
62年生 지금 가정에 평화가 찾아오니 하고 싶은 일들이 하나둘 생각날 수 있습니다.
74年生 오늘은 변화나 이동하는 것은 불리한 날이니 현재의 위치를 고수하는 게 좋습니다.
86年生 지금은 작은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더 큰 목표를 위해 달려나가야 하는 날입니다.
98年生 남의 말이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현명해요.

토끼띠
39年生 건강에 차도를 보이니 외적인 치료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초점을 맞추세요.
51年生 주변의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받아 진행 중인 일을 수월하게 마치게 될 수 있어요.
63年生 하던 일을 그르치고 싶지 않다면 일하는 도중에 수시로 확인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75年生 손님이나 거래처와의 미팅이 있다면 조금 숙이고 들어가는 게 이익인 날입니다.
87年生 의욕만 내세워서 앞서 나가려고 하지 말고 적당히 페이스를 맞추는 것이 좋아요.
99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주위를 잘 살펴보면 잘 맞는 인연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올바른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기운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유리할 것입니다.
52年生 닫힌 마음을 열어보면 말벗이 되고 힘이 되어줄 주변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64年生 소액이라도 좋으니 가까운 곳에 기부해 보는 선행을 베풀고 사랑을 나누어 보세요.
76年生 상황이 힘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헤쳐 나가면 반드시 해결할 것입니다.
88年生 주변을 의식하고 눈치를 살피게 되는 일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될 수 있겠습니다.
00年生 상대를 이해해 주면서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마음 씀씀이가 필요한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생각을 굽히고 주변 상황에 보조를 맞추어 가게 되면 마음이 편해지는 날입니다.
53年生 지금 머리 아프고 복잡한 일을 해결하면 마지막에 웃는 사람은 본인이 될 것입니다.
65年生 혼자만의 세상이 아님을 깨닫고 더불어 같이 가는 방법을 찾아보는 게 좋습니다.
77年生 오늘은 운이 좋지 못하니 뭐든 주의를 기울이고 조심히 다녀야 유리하겠습니다.
89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우연한 장소에서 운명적인 만남과 마주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1年生 이성 관계보다는 닭띠와 함께하면 학업에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갑자기 큰돈이 필요할 수 있는 날이므로 사전에 방법을 찾아 두는 게 좋습니다.
54年生 모든 일에는 이유가 있고 때가 있으니 지금 불리하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 보세요.
66年生 기쁨이 가면 슬픔이 오고 슬픔이 가면 기쁨이 온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는 날입니다.
78年生 오늘은 책상에 앉아 생각만 하지 말고 생각한 것을 실천에 옮겨 보는 게 좋아요.
90年生 애정운이 좋은 날이니 상대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서 고백해도 괜찮은 날입니다.
02年生 도화살이 작용하니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에게 눈길을 돌리게 될 수 있습니다.

양띠
43年生 감언이설을 조심하고 적절히 주변 상황을 살펴보며 대처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지금 진행 중인 일의 지속 여부를 냉철하게 판단하여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67年生 주변 상황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으니 이득을 취하기보다 현상 유지에 만족하세요.
79年生 큰일에만 신경을 쓰고 작은 일에는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게 좋습니다.
91年生 답답하고 짜증 가득한 기분에 사로잡힐 땐 잠시 탈출하는 것이 제격인 날입니다.
03年生 대인 관계에서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으니 적정선을 유지해 나가는 게 좋아요.

원숭이띠
44年生 몸에서 적신호를 보내면 지체 말고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아 보도록 하세요.
56年生 지금은 계획되지 않는 소비는 꼼꼼히 체크 해보고 지출을 줄여야 하는 날입니다.
68年生 오늘은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처럼 절대로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아야 해요.
80年生 지금은 자존심을 내려놓고 힘든 일을 후배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2年生 쓴맛을 보고 싶지 않다면 성급하게 시작하지 말고 꼼꼼히 따져보고 시작해야 해요.
04年生 창의적인 표현과 행동을 하면 많은 사람에게 관심과 인기를 얻게 될 수 있습니다.

닭띠
45年生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일을 진행하면 기쁨이 생깁니다.
57年生 변화 없고 되풀이되는 일상에 무료함으로 지쳐 일의 진행이 더딜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신뢰를 잃고 싶지 않다면 자신이 한 약속은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81年生 오늘은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하고 상대와 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먼저 자신의 마음을 열고 상대에게 다가가면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05年生 진행하는 일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든 능력을 다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정신이 깜박깜박하니 중요한 일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알람과 메모를 해 두세요.
58年生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니 가족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지금은 실패했다고 주저앉아 있지 말고 다시 일어나는 힘을 키워야 하는 날입니다.
82年生 문제가 될 만한 것이 무엇인지 사전에 찾아내어 미리 차단하는 게 중요합니다.
94年生 마음속으로 점 찍어 놓은 사람이 있다면 용기를 내서 다가가 보는 것이 좋습니다.
06年生 각오와 다짐으로 잘하려는 모습을 윗사람에게 보이면 큰 운이 상승할 수 있어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마음을 편안히 갖고 안정을 취하면서 무리하지 않게 보내는 것이 좋아요.
59年生 욕심을 부리지 말고 목표를 조금 낮춰서 일을 시행하면 수월하게 이룰 것입니다.
71年生 봄날에 얼음이 녹듯 어려움이 풀리고 모든 일이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83年生 일에 집중되지 않고 대인 관계도 힘들다면 오늘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95年生 쓸데없는 말이나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 상대에게 의심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생각지 못한 사람에게서 전화가 올 수 있고, 우연히 반가운 만남이 있을 수 있어요.

5일(화)

쥐띠
36年生 일이든 사람이든 고정 관념을 깨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48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주위 사람 말에 솔깃하기보다는 내 생각대로 움직이는 게 좋아요.
60年生 일이나 사업보다는 주변 사람이나 가족을 먼저 챙기는 게 우선이 되는 날입니다.
72年生 진행 중인 일들이 자연스럽게 풀려나고 기대 이상으로 결실을 볼 수 있습니다.
84年生 주변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과 태도를 보이면 복이 들어오는 하루입니다.
96年生 상대가 하자는 대로 끌려다니지 말고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08年生 그동안에 혼란했던 주변이 정리되어 심리적으로도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날입니다.

소띠
37年生 지금까지 쌓인 피로를 풀기에 적절한 하루니,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합니다.
49年生 오늘은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가족의 부탁이라도 거절하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61年生 상대를 배려하는 태도와 언행으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을 쌓는 게 좋아요.
73年生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하려면 고개를 숙이고 희생정신을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오늘은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일에는 확실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7年生 평소보다 말과 행동에 더 신경을 쓰면 좋은 기운의 운이 크게 들어오는 날이네요.
09年生 너무 과한 의욕을 내세우는 것보다 상황을 보면서 양보하는 게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그동안 속을 태웠던 복잡한 일이 조력자의 도움으로 해결이 될 수 있겠습니다.
50年生 상대를 대할 때 고정 관념과 선입견을 버리고 보면 장점들을 볼 수 있답니다.
62年生 주위 사람들보다 솔선수범하고 많이 움직이며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어려운 상황에 놓이면 빠른 해결을 위해서 넓은 시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86年生 위기 속에 기회가 찾아오니 판단력과 추진력을 발휘하여 능력을 보여주도록 해요.
98年生 우연한 기회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부당한 일을 당하더라도 절대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말아야 유리해질 수 있답니다.
51年生 문제를 해결할 때 말 한마디가 중요한 역할을 하니 솔직하게 말하는 게 좋습니다.
63年生 내 이익만 생각하기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배려하고 수긍하는 마음을 가져야 해요.
75年生 계획을 실천하기에 앞서서 몇 번이고 다시 생각하는 신중함이 필요한 날입니다.
87年生 윗사람과 대화할 때 적극적으로 내 생각을 보여주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어요.
99年生 멜로 영화의 주인공처럼 로맨틱한 감정에 사로잡혀 행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용띠
40年生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여유롭게 하나하나 순서대로 진행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실수 하고 싶지 않다면 즉흥적으로 행동하기보단 한 번 더 생각하고 시행해야 해요.
64年生 목표에 다가감에 있어 최대한 감정을 절제하고 흔들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76年生 선택은 신중하게 하고, 결정은 재빠르게 해야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88年生 조금 늦더라도 정확히 하는 것이 서두르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00年生 시간과 체력을 허비하지 않도록 안 되는 일은 빠르게 포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뱀띠
41年生 뜻대로 풀리지 않더라도 사람들에게 짜증을 내거나 화를 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평소 본인에게 엄격하게 대했다면 오늘만큼은 여유를 주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5年生 조용한 시간을 갖기보다는 다양한 모임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자녀를 키우고 있는 학부모라면 절대로 자녀와 다른 사람을 비교하지 않도록 해요.
89年生 자신의 능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야말로 실패하지 않는 길이 될 것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미팅보다는 소개팅을 가져보면 좋은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을 버리고 일이든 사람이든 열린 마음을 가지고 대해야 해요.
54年生 솔깃한 감언이설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니 무엇이든 약간의 의심이 필요합니다.
66年生 언제나 남의 떡이 더 커 보이는 법이니 스스로 만족하는 법을 배우는 게 좋아요.
78年生 금전운이 상승하고 있는 흐름이니 장사나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하루입니다.
90年生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면 그 속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02年生 평소보다 더 활기차고 힘이 나니 마음속에 없던 용기가 마구 생기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다른 사람을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주관을 확고하게 지키는 것이 지혜롭네요.
55年生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상황을 다시 정리해 보는 게 좋아요.
67年生 관찰력이 뛰어난 날이니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하면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79年生 오랫동안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오거나 귀인과 연을 맺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91年生 이동수가 좋게 작용하지 않으니 지금은 제자리를 지키는 것이 좋은 운입니다.
03年生 새로운 모임을 가지거나 취미가 같은 사람과 함께 하면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다른 사람들과 시비나 다툼은 피하고 싶다면 내 생각만 옳다고 내세우지 마세요.
56年生 실수에 굴하지 않는 꿋꿋한 모습을 보이면 안 좋은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어요.
68年生 되도록 새로운 분야에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 새로운 일들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0年生 불량을 줄이길 바란다면 하던 일을 잠시 중단하여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92年生 하던 분야를 전환하는 것보다는 마음을 새로 다지고 다시 집중하는 게 좋답니다.
04年生 선생님이나 윗사람의 말이 내 생각과 맞지 않더라도 새겨듣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
45年生 자신감이 차오르니 하던 일을 빨리 마무리 짓고 싶은 열정이 솟아 나는 날입니다.
57年生 유혹에 쉽게 빠질 수 있으니 평소보다 더 마음을 굳건하게 다져야 하는 하루입니다.
69年生 너무 큰 욕심을 부리지만 않으면 큰 힘 들이지 않고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어요.
81年生 오늘을 무난하게 넘기고 싶다면 작고 사소한 일을 빨리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오늘은 언제나 자신을 낮추고 스스로 절제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5年生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힘을 내서 계속해서 전진해야 하는 날입니다.

개띠
46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계획에 없던 지출을 되도록 삼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8年生 오늘은 움직이는 만큼 성과가 발생하는 날이니 열심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부족한 것을 배우고 익혀 다른 사람보다 진일보한 실력을 키워 나가는 게 좋아요.
82年生 평소에 하지 않는 실수를 할 수 있으니 한 번 더 점검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들어도 참는 대인배적인 여유를 보여주도록 해보세요.
06年生 미래에 대한 불안한 생각이 들 땐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돼지띠
47年生 나를 힘들게 했던 일이나 문제가 지인의 도움으로 해결될 기미가 보일 수 있어요.
59年生 의욕이 넘친다고 모든 것을 이룰 수 없으니 적당히 만족할 줄 알아야 유리해요.
71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83年生 내가 직접 결정한 일들은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95年生 과도한 옷차림으로 인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단정하게 입는 것이 유리합니다.
07年生 진행하던 일에서 성과가 나오기 시작하니까 모든 것이 안정되어 가는 날입니다.

6일(수)

쥐띠
36年生 마음속에 담아둔 말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사람들 앞에서 꺼내서 얘기해 보세요.
48年生 계속해서 미뤄둔 일을 오늘 실행한다면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답니다.
60年生 대인관계 운이 아주 좋은 날이니 많은 사람과 만남을 가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72年生 뜻하지 않게 귀인의 도움으로 금전을 얻을 기회를 얻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오늘은 마음을 겸손히 하고 허세와 허영보다는 내실을 굳게 다져야 하는 날입니다.
96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솔직한 마음을 나타내면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8年生 괜히 남에게 호의를 베풀며 도움을 주기보단 나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해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내일의 전진을 위해 철저한 준비하는 것에 집중해야 하는 날입니다.
49年生 오늘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요.
61年生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잠깐의 여유로움을 가지는 것이 우선이 되는 하루입니다.
73年生 끝까지 긴장하고 문제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85年生 괜한 자존심으로 이익을 놓치지는 말아요, 많이 말하고 요청해야 얻을 수 있답니다.
97年生 오랜만에 참석한 모임에서 뜻밖에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한 가지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여러 가지 일을 해보며 맞는 일을 찾아야 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주위 분들에게 지금까지 받은 것들에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달해 보는 것이 좋아요.
50年生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지 계획을 세우는 게 유리해요.
62年生 남을 더 먼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일에 나의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긍정적인 에너지가 뿜어 나오니 힘들어 보이는 일이라도 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86年生 남들보다 너무 지나치게 앞서가는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98年生 애정운의 흐름이 좋은 날이니 마음에 쏙 드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조건이 좋아 보이는 계약이라도 성급하게 체결하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해 보세요.
51年生 한동안 판단을 미뤘다면 이제는 한 걸음 크게 내딛으며 앞으로 나가는 게 좋아요.
63年生 사람들을 만날 일정도 많고 프로젝트와 미팅이 이어지니 바쁜 하루가 되겠네요.
75年生 열심히 움직이면 어렵게 느꼈던 일들도 가능성이 열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87年生 대인관계 운이 좋은 날이니 지인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99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일적으로나 사람으로나 좋은 인연을 맺을 수 있겠습니다.

용띠
40年生 분수를 지키고 욕심을 줄이면 수익에 대한 기대를 해봐도 좋은 날입니다.
52年生 오늘은 얼마를 버느냐보다 얼마를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한 날이 되겠습니다.
64年生 미래에 만족할만한 행복을 누리려면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해요.
76年生 일에서는 승진하거나 조건이 더 좋은 곳으로 이동할 운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88年生 싱글이라면 건전하고 신뢰가 가는 뜻이 잘 통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답니다.
00年生 다소 까칠하긴 해도 정확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뱀띠
41年生 시작하기 전 먼저 마음을 다스리고 준비가 안 된 부분을 보완하는 게 중요해요.
53年生 여건이 호전된 것처럼 보이나 아직은 마음 놓기에 이르니 약간의 긴장이 필요해요.
65年生 진행하는 일에서 빠른 결과를 기대한다면 재확인을 해보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7年生 조금만 노력해도 결과가 좋게 나타나며 또한 땀의 산물이 크게 빛나는 날입니다.
89年生 연인에게 자존심을 버리고 솔직하게 털어놓고 오해를 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절대 상대방에게 감정을 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말띠
42年生 혼자 잘 사는 것보다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화합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54年生 본인 스스로 꼼꼼하게 챙기고 충분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6年生 자신의 신념에 따라 판단하고 결정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지금까지 노력을 기울인 것의 결과가 기대 이상으로 크게 나타나는 날입니다.
90年生 꾸준히 노력하여 탄탄하게 기초를 쌓아놨던 부분이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어요.
02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본다는 다짐을 가지고 모든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43年生 자신의 주관대로 움직이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사소한 것이라도 꾸준히 쌓아가면 운이 상승하여 큰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67年生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하는 일마다 도움이 따라서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겠네요.
79年生 해야 할 일이 끊임없이 생기니 정신이 없는 날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야 합니다.
91年生 오늘의 성과는 자신이 이룬 것이라도 모두에게 공을 돌리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3年生 친구에게 이성을 소개받게 된다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이 잘 맞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눈앞에 닥친 일부터 차근히 처리해야 마음의 여유가 생길 수 있겠네요.
56年生 오늘은 공격적인 자세보다는 방어적이고 소극적인 자세가 유리하답니다.
68年生 문제가 생기더라도 간단하게 생각하며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80年生 진행 중인 일을 성공시키고 싶다면 안일하고 나태한 생각을 버리는 것이 좋아요.
92年生 싱글이라면 자신과 가까운 곳에 있는 이성과 새로운 만남이 생길 수 있답니다.
04年生 혈기가 왕성하니 물, 불 가리지 말고 모든 일에 도전해도 좋은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삶에 복이 깃들길 바란다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보세요.
57年生 금전운이 상승곡선을 타고 있으니 무슨 일을 하든지 이익을 볼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상대의 말에 귀를 기울여서 듣고 자기 고집만을 세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한 가지 일에 집중하고 매진하면 생각 이상으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겠네요.
93年生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을 해야 할 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05年生 주변 사람 중 겉과 속이 다른 사람과는 약간의 거리를 유지해야 도움이 됩니다.

개띠
46年生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는 날이니 건강을 위해 몸을 많이 움직여 보세요.
58年生 오늘은 돈보다는 명예와 명성을 쌓는다는 마음을 가지면 편안해질 것입니다.
70年生 금전과 관련된 문제가 있다면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구하세요.
82年生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고 몰두하면 만족스러운 성취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94年生 연애 중이라면 소극적인 자세를 버리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06年生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잡고 싶다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주위에 사소한 일거리를 부탁할 만한 사람이 있다면 넌지시 한번 부탁해 보세요.
59年生 본인이 생각하고 계획한 일이 있다면 일관성 있게 밀고 나가야 좋은 날입니다.
71年生 변칙적인 방법에 의존하지 말고 정직하고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의욕과 자신감이 넘치니 활동 범위가 넓어지고 금전운도 상승하게 되겠네요.
95年生 허전하고 쓸쓸한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인연을 만나면 좋은 하루입니다.
07年生 남쪽 방향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일(목)

쥐띠
36年生 내 생각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방의 의견도 들어보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오늘은 미래의 전망을 내다 볼 수 있는 폭넓은 시야를 갖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60年生 오늘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긍정적인 말을 사용해서 긍정의 기운을 퍼트려요.
72年生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사람을 함부로 믿었다가는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안하무인이라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다면 자신을 잘 다스리는 힘을 키워야 해요.
96年生 주위 사람에게 의존하는 모습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08年生 금전운이 하향 곡선을 타고 있으니 금전거래를 되도록 삼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띠
37年生 내 입장만 내세우지 말고 주위 사람들의 의견과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상대와 다툼을 하지 않으려면 생각이 다르더라도 이해하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61年生 조용한 분위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 금전운이 상승하게 되는 하루랍니다.
73年生 다른 사람보다 앞서가기 위해 부지런히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 두는 게 좋아요.
85年生 실패의 경험이 있더라도 다시 일어서기 위해 주변에 도움을 청해봐도 좋답니다.
97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잘 풀리는 날이니 뭐든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습니다.
09年生 힘들다고 일을 미루지 말고 자신감 있는 자세로 임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기분 전환을 위해 주변을 정리하는 것에 신경을 쓰는 게 좋겠네요.
50年生 곤란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음주를 삼가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62年生 당신의 포용력을 상대에게 보여줌으로써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단호함과 냉정함이 필요하겠어요.
86年生 오늘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여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98年生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맺으면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돈을 쌓아두지만 말고 주위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평판이 좋아질 수 있답니다.
51年生 대인 관계에서 평정심을 잃고 싶지 않다면 갈등 요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63年生 운기가 쇠퇴하는 날이니 마음의 여유를 갖고 일을 대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5年生 더 큰 결과를 바라고 있어도 아직은 이르니 현재에 더 집중하는 게 현명합니다.
87年生 뒤에서 내 얘기가 안 좋게 나오더라도 차분하게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게 좋아요.
99年生 잘못을 저질렀다면 변명하지 말고 빠르게 인정해 사과하고 뒤탈을 없애 버리세요.

용띠
40年生 건강이 일보다 우선임을 잊지 말고 틈틈이 여유를 가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2年生 운이 아주 좋은 날로서 의외의 장소에서 뜻밖의 행운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64年生 돈에 매달리는 사람보다는 돈을 잘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오늘은 일정에 맞춰서 일의 순서를 정해놓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게 유리합니다.
88年生 지금 하는 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00年生 가슴에만 담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상대에게 다가가는 게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자신을 잘 아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좀처럼 생기지 않던 용기가 솟아날 수 있어요.
53年生 상대가 내민 도움의 손을 잡아준다면 나중에 큰 보답으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65年生 주변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자기 주관대로 투자한다면 수익이 나는 날입니다.
77年生 이직운과 직장운이 다소 약하니 다니던 곳에 안주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89年生 더 높이 날기 위해서 대비책을 준비하고 기력을 보충해 두어야 하는 날입니다.
01年生 솔로분이라면 생각지도 않은 사람에게서 애정의 신호를 받을 수도 있답니다.

말띠
42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하지 말고 깊이 생각하며 행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54年生 오늘은 상대를 의심하는 마음을 버려야 마찰하는 일을 피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6年生 생각하지도 않았던 좋은 기회와 조력자의 도움으로 금전운이 꽃피울 수 있어요.
78年生 기분 나쁜 내색을 하지 말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이득입니다.
90年生 자신만의 방식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2年生 임기응변으로 순간 잘못을 모면하려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양띠
43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55年生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뜻 좋은 마음으로 베풀도록 해요.
67年生 필요할 때만 친구나 선배를 찾지 말고 평소에도 유대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면 어렵게 생각했던 일이 쉽게 해결됩니다.
91年生 사이가 불편했던 친구나 선후배가 있다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도 좋아요.
03年生 고생한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로 학업에 집중해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어떤 일이든 흥겹고 재미있게 시작한다면 저절로 작업 능률이 올라갈 것입니다.
56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베풀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68年生 경제적으로 쥐띠나 용띠 지인들과 함께하면 큰 행운을 가질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하기 싫은 일이라고 솔선수범으로 행동하면 주위에서 좋은 평을 들을 것입니다.
92年生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외모만 보지 말고 내면을 중요시하게 보아야 합니다.
04年生 안 풀리는 문제나 일들을 잠시 잊고 하루쯤은 휴식을 통해 힐링하도록 해요.

닭띠
45年生 쇠약했던 기운이 많이 좋아지니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작은 계획부터 실천에 옮기도 앞으로 나아가면 무리 없이 이행할 수 있어요.
69年生 어렵고 힘들어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면 당장 바로잡는 것이 도움이 돼요.
81年生 계획해 놓은 일이 있다면 생각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는 날입니다.
93年生 오늘은 머리 아픈 일은 잠시 접고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날입니다. 
05年生 모든 일이 빠르게 진행되니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마음의 중심을 잡아야 해요.

개띠
46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으니 자신에게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좋습니다.
58年生 계획과 다르게 흘러간다면 순발력을 갖고 상황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해요.
70年生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는 언행을 하면 나의 운도 하락하게 되니 주의해 보세요.
82年生 오늘은 생각대로 일이 풀리니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갈 수 있는 하루입니다.
94年生 돈과 관련하여 문외한이었던 사람이라면 지금부터 돈에 관심을 가지는 게 좋아요.
06年生 오늘은 너무 먼 미래의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현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자신이 생각한 일이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다면 가족에게 기대는 것도 방법입니다. 
59年生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지만 쉽게 물러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71年生 지인들과 사이가 멀어질 수 있으니 만남을 통해 유대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기엔 젊은 나이니까 주저하지 말고 힘차게 도전해보세요.
95年生 본인의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어 행복이 넘칠 수 있어요.
07年生 하루를 일찍 시작한다면 이전과 같이 평범하고 무난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8일(금)

쥐띠
36年生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으니 누군가의 금전 부탁을 거절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48年生 어디론가 이동할 계획이 있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60年生 달려야 하는 내일을 위해서 오늘은 많은 에너지를 충전해 두어야 하는 날입니다.
72年生 여기저기 바쁘고 부지런하게 움직이면 움직이는 만큼 행운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84年生 맡은 일은 스스로 해결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만 동료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미래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사람과 사귀어 인맥을 넓혀두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08年生 누군가에게 호감을 얻으려면 오늘이 아닌 기회를 좀 더 엿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띠
37年生 다른 사람에게 베푼 작은 배려가 자신의 마음을 뿌듯하게 만들 수 있는 날입니다.
49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땐 역지사지의 자세로 임하며 대하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61年生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문제점을 찾는데 주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자신감이 필요한 하루라면, 주변에 열정이 넘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록 해요.
85年生 오늘은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보다 움직이고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이성을 만난 후 후회하지 않으려면 너무 외모에만 치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누군가와 소통하며 서로의 감정을 나누면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될 수 있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작은 미련 때문에 일을 망칠 수 있으니 사소한 것들은 잠시 미뤄두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쓸데없이 고민하거나 걱정하지 않아도 모든 것들이 자연스럽게 돌아가는 날입니다.
62年生 평소보다 더한 피로감이 느껴진다면 다른 일들을 제쳐두고 휴식을 취하는 게 좋아요.
74年生 직장인이라면 번뜩 떠오른 아이디어로 인해 업무의 성과를 볼 수 있는 날입니다.
86年生 열심히는 하지만 결과가 없어서 지쳐있더라도 조금만 더 견뎌내야 하는 하루입니다.
98年生 생각한 것을 생각으로만 그치지 말고 실천해 보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상대방의 오해를 쌓을 수 있는 우유부단한 행동은 최대한 줄이는 것이 현명합니다.
51年生 주어진 여건에 맞추어서 되도록 힘든 일은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63年生 어딘가 여유로워 보이고 느긋해 보이는 모습이 매력으로 어필되는 하루입니다.
75年生 출장이나 외근 등 여기저기 이동하거나 움직여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겠습니다.
87年生 남들보다 한발 먼저 움직여서 더 빨리 도달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99年生 우연히 이상형을 만날 수 있으니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용띠
40年生 원망이나 미움을 받지 않으려면 뒤에서 남을 험담하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게 좋아요.
52年生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이 되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다른 사람이 챙겨주거나 베푸는 걸 기대하지 말고 먼저 챙기려는 자세가 필요해요.
76年生 오늘은 재물에 관해서 주위의 용띠 말에 귀 기울여 들으면 이득이 생기는 날입니다.
88年生 평소에 바쁘다는 이유로 소홀히 했던 것들을 다시 챙겨야 유리한 하루가 된답니다.
00年生 사람들을 만날 때는 예의와 겸손함을 보이는 것이 자신을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일상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큰 변화를 시도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흘러갑니다.
53年生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에서는 한마디를 하더라도 신경을 써서 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일을 시작하기 전에 강한 의지와 다짐을 하고 일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7年生 가깝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예의와 선을 잘 지키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89年生 긍정적인 언행으로 새로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고 신임을 얻을 수 있어요.
01年生 주어진 환경에 변화가 오게 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만들어지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오늘 하루는 몸과 마음을 편히 가지고 휴식을 취하는 것에 집중해도 괜찮습니다.
54年生 오늘은 생활의 변화를 주고 새로운 기분을 낼 수 있는 것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66年生 일의 성과는 얼마나 열심히 움직이는지, 노력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날입니다.
78年生 오늘 반드시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침착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답니다.
90年生 여러 사람을 마주치면서 심리와 관련된 공부에 관심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02年生 주변의 시선과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자신의 끼와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눈앞에 보이는 작은 이익만 쫓지 말고 더 큰 이익을 찾아서 쫓아야 유리합니다.
55年生 사소한 것이라도 즉흥적으로 결정하는 것보다 계획을 세워서 결정해야 유리합니다.
67年生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발견했다면 모른 체하지 말고 나서서 도와주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어떠한 계기로 인해 시작이 좋아야 결과도 좋게 나타나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어요.
91年生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가까운 곳으로 눈을 돌려보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시험을 보거나 어딘가에 응모를 한다면 좋은 행운이 깃드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별것 아닌 약속이라도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잡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6年生 오늘은 쓸데없는 사담은 넣어두고 필요한 말만 간단명료하게 하는 게 유리합니다.
68年生 일이 급하다고 너무 서두르면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80年生 이직을 생각하고 있거나 새로운 일을 찾고 있다면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어요.
92年生 상대를 만날 때 억지로 꾸미지 말고 있는 그대로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해요.
04年生 공부는 잠시 뒤로 하고 휴식을 취하면 더 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닭띠
45年生 평소보다 심신이 피곤하고 약해져 있으니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7年生 섣불리 남의 일에 나서기보다는 한 발짝 뒤에서 지켜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69年生 뭐든 과감하게 행동하는 것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정확하게 이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주변으로부터 이성을 소개해주는 자리와 인연이 닿을 수 있는 운이 상승한답니다.
93年生 연인관계로 발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오늘은 더 없이 잘해주도록 해보세요.
05年生 곤란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예의를 갖추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는 게 핵심입니다.

개띠
46年生 나를 도우려는 사람이 많으니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추진해도 좋을 것입니다.
58年生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일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70年生 감정에 휘둘려 누군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욱하는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82年生 하고자 하는 일은 남의 시선은 신경 쓰지 말고 이루겠다는 의지력을 가져야 해요.
94年生 뚜렷한 목표 없이 무언가를 하거나 즉흥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06年生 오늘은 주눅 드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금방 자존감을 회복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돼지띠
47年生 누군가에 의해 억지로 뭔가를 하고 있다면, 당장 그만두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59年生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일을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1年生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면 친한 사람이 부탁을 해오더라도 부탁을 들어주지 마세요.
83年生 어려운 일이 생기면 주변에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95年生 상대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면 나의 평판이 더 올라갈 수 있답니다.
07年生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만남을 시도해도 좋은 하루입니다.

9일(토)

쥐띠
36年生 남에게 도움을 청하기가 힘들다면 조용한 곳으로 가서 안정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48年生 지나온 일에 대한 미련은 버리고 오늘은 냉정하고 이성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60年生 틈새시장을 노리면 자신이 가진 재능으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함께 하는 동료 덕분에 힘든 것 하나 없이 많은 실속을 챙길 수 있겠습니다.
84年生 주위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내 뜻대로 움직여도 좋으니 운이 따라주네요.
96年生 주변의 시선이나 관심을 뒤로하고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8年生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 모습보단 적당히 융통성을 발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소띠
37年生 주변 사람들과 말을 할 때 과하게 오바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49年生 실수 없이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을 침착하게 먹어야 유리하답니다.
61年生 노력에 따라 일이 수월하게 진행이 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진행하기 힘들었던 일들이 조금씩 풀리고 있으니 조금 더 집중하는 게 좋답니다.
85年生 취업이나 시험 등 새 준비를 준비하고 있다면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어요.
97年生 오늘은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오늘은 연애보다는 일이나 학업에 집중하면 나에게 도움이 되는 하루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평소보다 더 정신력이 뛰어나니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50年生 한 발짝 양보하는 모습을 보이면 나를 포함한 모두에게 좋은 기운이 넘친답니다.
62年生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좋은 운과 함께 맡은 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어요.
74年生 계획하고 있는 일을 마무리까지 잘 정리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86年生 행운이 함께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움직이잘 모든 일이 잘 풀린답니다. 
98年生 평소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두 번, 세 번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건강운이 아주 좋으니 약간의 신체 활동이 필요한 운동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섣부르게 결정을 내리는 것과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화를 피할 수 있는 날입니다.
63年生 힘든 일이 생기면 주위 사람들과 의견을 모아서 상부상조하는 게 좋은 날입니다.
75年生 오늘은 과한 욕심을 버리고 자신에게 주어진 몫에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실력이 조금 부족해도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임해야 합니다.
99年生 인맥도 중요한 재산이니 자신보다 능력 있는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도록 해보세요.

용띠
40年生 갈 길은 멀고 힘이 들어도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나아가는 게 지혜롭습니다.
52年生 하던 일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뒤에서 열 내지 말고 앞서서 조율하고 수정해야 해요.
64年生 일을 한 번에 처리하려 하지 말고 중요한 일부터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76年生 오늘은 다양한 사람들을 최대한 많이 만나면 만날수록 행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88年生 사기나 피해를 예방하려면 사람들의 말에 주눅 들지 말고 당당한 모습을 보이세요.
00年生 스스로 처리하기 힘든 일은 가족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뱀띠
41年生 하던 일을 좋게 마무리하고 물러날 수 있다면 자신의 평판도 좋아질 것입니다.
53年生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필요하다면 먼저 스스로 안정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해요.
65年生 모든 것을 책임질 자신이 없다면 독단적으로 처리하는 것만은 피하는 게 좋아요.
77年生 오늘은 기대하지 않았던 뜻밖의 각종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게 될 수 있답니다.
89年生 오늘은 이득보다는 친구나 동료와의 의리를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01年生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고 익혀서 실력을 키워 나가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말띠
42年生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참고 여유와 미소를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어려운 여건에서도 꿋꿋하게 마음을 먹는다면 닥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답니다.
66年生 오늘은 좋은 일도 나쁜 일도 없이 조용하고 무난하게 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8年生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앞으로 중요한 일을 해야 한다면 대범하지 못하고 소심한 성격은 버리는 게 좋아요.
02年生 다소 엄격하고 냉정하더라도 정확한 조언을 해주는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이세요. 

양띠
43年生 화가 나는 일이 생기더라도 겉으로 표출하지 말고 참으려는 자세가 필요해요.
55年生 별다른 계획이 없다면 오늘 하루는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67年生 자신이 앞서서 추진했던 일의 결과가 미흡해도 절대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마요.
79年生 중요한 일이나 선택을 앞두고 있다면 본인이 직접 선택하고 결정하는 게 좋답니다.
91年生 상대의 감정이 나의 감정과 같길 원해도 강요를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03年生 항상 꿈속에서만 그리던 자신의 이상형을 우연히 마주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망신을 피하고 싶다면 남의 일에 과하게 오지랖을 부리지 않는 게 중요해요.
56年生 노력해도 안 되는 일을 붙잡고 있다면 빠르게 포기하는 것이 유리한 날이네요.
68年生 무엇을 하든 중간중간 확인을 하며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처리하는 게 좋습니다. 
80年生 다른 사람들이 하지 않는 자신만의 생각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보는 게 좋아요.
92年生 애정운이 강하게 들어오지만, 너무 성급하게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4年生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면 보일수록 일이 술술 잘 풀려가는 하루가 되겠네요.

닭띠
45年生 오늘은 자신의 이득만 취하려 하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57年生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알고 지내던 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어요.
69年生 좋은 결과를 바란다면, 마무리 단계까지 방심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81年生 자신이 공을 들인 만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일에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93年生 자신의 존재를 알릴 기회가 주어지니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요.
05年生 적극적인 자세로 자신에게 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개띠
46年生 너무 과한 친절을 삼가고 만나야 하는 상대와 적절히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70年生 직접 보고 들은 것이 아닌 소문을 듣게 된다면 아예 관심조차 가지지 마세요.
82年生 일 할 때는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부정적인 마음은 버리는 것이 가장 좋아요.
94年生 했던 일을 여러 번 반복하지 않으려면 시작부터 철저하게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06年生 일이나 학업의 성과도 좋고 대인 관계에서도 좋은 일이 이어지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나 희생을 한다면 금전운이 상승하게 됩니다.
59年生 생각만 하고 있으면 아무도 알 수 없으니 내 생각을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 
71年生 모든 일을 꾸준하게 해나가는 것도 좋지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도 유리해요.
83年生 많은 사람과 있을 때 내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적절히 화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95年生 이미 지나간 인연은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07年生 상대의 마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면 직설적인 언행을 삼가는 것이 중요해요.

10일(일)

쥐띠
36年生 오늘은 오랜 세월 속에서 생긴 경험으로 가벼운 투자를 하면 유리한 날입니다.
48年生 말이나 생각보다 행동이 먼저 앞서지 않도록 신중함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60年生 오늘은 꼼꼼하게 계획을 세워 그대로 나아가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72年生 새로운 환경이나 사람이 찾아올 수 있으니 빠르게 적응하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84年生 오늘은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면 뜻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하루입니다.
96年生 자주 다니던 장소에서 우연히 마주친 이성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날입니다.
08年生 오늘 하루는 다사다난하면서도 즐거운 일이 가득한 하루가 될 수 있겠습니다.

소띠
37年生 누군가가 눈에 거슬리더라도 과하게 꾸짖거나 지적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9年生 오늘은 중요한 일정이 없더라도 밖에 나가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게 좋아요.
61年生 심신이 안정되니 하던 일을 집중해서 추진하면 이루어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움직임을 최소화하면 할수록 금전운과 건강운이 상승할 수 있는 하루랍니다.
85年生 오늘은 새로운 변화의 파도가 밀려와서 이직의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는 날입니다.
97年生 상대방과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자존심을 건드는 얘기는 하지 않는 게 좋아요. 
09年生 생각과 정신이 올곧은 사람과 만남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은 하루네요.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기분 전환 겸 주변의 물건들을 하나씩 정리해보기 좋은 날이 되겠습니다.
50年生 일을 처리할 때에는 개인적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아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요.
62年生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이니 지금이라도 새롭게 도전해 보세요.
74年生 미래를 위한 의견들을 모아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86年生 물질적으로 좋은 날이니 자신이 원하는 것을 주위에서 구매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한순간의 방심으로 인해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무언가를 얻기를 기대하는 것보다 지금의 상황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51年生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지만, 더 큰 성과를 위해 더 노력해 보세요. 
63年生 일이 자연스럽게 풀려 가니 피로가 눈 녹듯이 녹아버리는 기분이 들 수 있어요.
75年生 뭐든 끝날 때까지는 긴장을 늦추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해요.
87年生 중요한 안건을 결정해야 한다면 끝까지 지조 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게 현명해요.
99年生 긴 안목으로 보고 좋은 일을 베풀었던 일이 큰 이익으로 되돌아올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무턱대고 고집을 부리기보다는 많은 사람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52年生 원하지 않는 일에 동조하게 될 수 있으니 나의 의견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해요. 
64年生 뭐든 도중에 계획을 변경하거나 수정하지 말고 처음 계획대로 진행해야 좋습니다.
76年生 오늘은 얕은 술수를 부려 남을 속이거나 진실을 감추려고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88年生 본인의 여건을 살펴보고 현 상태에서 무리하지 말고 유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0年生 주어진 일을 부지런히 수행하게 되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자신의 힘으로는 역부족이라 마음이 들면 무리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53年生 오늘은 뭐든 회피하기보다는 직접 맞서려는 패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답니다.
65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과 비교 하지 말고 본인에게 용기가 되는 한 마디를 해봐요.
77年生 과중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오늘은 가벼운 유흥을 즐겨도 좋답니다.
89年生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날지 모르니 깔끔한 차림을 하고 다니는 것이 유리합니다.
01年生 오늘은 잔꾀를 부려서 센스를 발휘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을 수 있어요.

말띠
42年生 과거의 일로 신경이 예민해져 있다면 빨리 포기하고 잊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4年生 큰 실수 없이 일을 진행하고 싶다면 주위의 조언을 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오늘은 사람들과 어울리기보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78年生 무엇을 하든 노련하고 숙련되게 일을 처리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90年生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면 후배나 후임에게 일을 맡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2年生 오늘은 자신의 마음을 잘 헤아려 주는 사람을 많이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여러 사람과 같이 생각을 하면 해결되지 않던 일이 쉽게 해결될 수 있겠습니다.
55年生 오늘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해도 무리 없이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날입니다.
67年生 한 번에 많은 것을 차지하려 하지 말고 안되는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아요.
79年生 대인 관계의 흐름이 좋으니 어디를 가든지 사람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날입니다.
91年生 탈출구를 찾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아직은 현재에 충실히 하는 게 더 좋아요.
03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일이나 좋아하는 일을 마음껏 즐겨보기 좋은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금전적으로 손해를 볼 수 있는 날이니 남의 일에 간섭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56年生 적당한 절약은 좋지만 지독할 만큼 아끼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진행하는 일이 있다면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니 조금 기다려야 해요.
80年生 내 생각과 가치관이 같은 동료들과 의기투합하면 힘이 배가 되는 날입니다.
92年生 지금까지 보이지 않던 상대의 장점이 보이기 시작해서 신뢰가 생길 수 있어요.
04年生 너무 주변을 의식하거나 눈치 살피는 일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
45年生 조금 불편하다고 느껴지는 신체 부위가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네요.
57年生 다음에 해야 할 일이나 계획은 사전에 점검하고 확인해야 실수를 하지 않아요.
69年生 자신이 하는 일에 자꾸 시비를 걸어오는 사람과 관계를 맺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1年生 자신의 적극적인 태도와 도전적인 자세가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93年生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노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너무 공을 들지 않는 게 좋아요.
05年生 친한 친구들과 최근 생겼던 오해나 갈등이 자연스럽게 풀리게 되는 하루입니다.

개띠
46年生 오늘은 건강을 위해서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즐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8年生 업무에 너무 무리하지 말고 하루 정도는 마음 편히 휴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70年生 금전운이 좋아 손대는 일마다 좋은 성과가 있으니 그만큼 재물이 쌓이는 날입니다.
82年生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베풀어주는 호의를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게 좋아요.
94年生 우연한 만남이나 스쳐 지나가는 사람 중에서 인연이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6年生 되도록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서 인간관계를 넓히는 것이 나에게 유리해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마음을 잘 조절하면서 조용히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네요.
59年生 목표를 조금 높게 잡고 당당하고 떳떳하게 내 생각과 의견을 나타내야 유리합니다.
71年生 능력과 실력을 인정받아서 타사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수 있는 날입니다.
83年生 보이는 것에만 신경을 쓰지 말고 보이지 않는 것에도 신경을 써서 운이 오릅니다.
95年生 연애운이 상승 곡선을 타고 있으니 소개팅을 통해 이상형을 만날 수 있습니다.
07年生 평소보다 생각을 길게 하고, 느긋하게 움직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