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사회공헌활동 확대 추진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사회공헌활동 확대 추진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3.0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9일 본사에서 제1차 사회공헌운영위원회 개최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2월 29일 부산 해운대 본사에서 2024년 연간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확정하기 위한 제1차 사회공헌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2월 29일 부산 해운대 본사에서 2024년 연간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확정하기 위한 제1차 사회공헌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사진=한국해양진흥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2024년 지역사회·해양산업 신규 현안을 발굴하고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 주친핳 예정이다.

3일 한국해양진흥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2월 29일 부산 해운대 본사에서 2024년 연간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확정하기 위한 제1차 사회공헌운영위원회를 열어 이렇게 결정했다.

전체 위원의 절반 이상이 사회 공헌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공사 사회공헌운영위원회는 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와 체계적인 의사 결정을 돕고 사회 공헌 활동의 올바른 방향성 제시를 위해 정기 회의를 열고 있다.

공사는 올해 경제, 사회 등 환경 변화를 감안해 ▲해양산업 장기발전을 위한 인적·지적자본 투자 강화 ▲지역사회 현안 지원을 통한 지역-산업 간 선순환 성장구조 확립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사회 안전망 확충을 중점 과제로 두고 연간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급속한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기술 혁신이 소득 계층 간 교육 격차 확대로 연결되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 저소득 청소년과 해양산업 분야의 고급 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우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경영기획본부장 겸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급격한 인구구조 변화, 기후위기 가속화 등 외부 환경 변화를 반영해 우리 공사가 사회 동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행복의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 이행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