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 오픈
상태바
지지옥션,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 오픈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3.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매 물건 약 5000여 건 정보 무료 공개, 관련 상담도 가능
전세 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 기대... "사회적 역할 다할 것"
지지옥션이 전세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을 위해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를 3월 1일부터 오픈했다. (자료=지지옥션)copyright 데일리중앙
지지옥션이 전세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을 위해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를 3월 1일부터 오픈했다. (자료=지지옥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부동산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피해 사건의 빠른 해결을 위해 '전세피해 경매정보 지원센터'를 3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지지옥션은 4일 "대한민국 대표 경매 정보 기업으로서 전세피해 사건과 관련해 빠른 회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3월 기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채권자로 있는 경매 진행 물건 약 2000여 건, 경매 예정 물건 약 3000여 건의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향후 제보를 통해 수집된 전세 피해 소명 물건들을 추가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법원에서 경매를 진행하는 경우 관련 자료가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 낙찰과 유찰 등 진행 상태도 체크해야 한다. 경매 진행 기간도 수개월 이상 걸려 경매 피해자 혹은 관련해 유관기간 담당자들이 개별적으로 취재하고 관리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따라 지지옥션은 전세 피해 사건의 사회적 문제가 종식될 때까지 관련 경매 사건의 상세 내역을 무료로 공개(유료회원과 동일한 수준)하는 한편 전문가 상담, 유관기관 링크, 제보하기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피해를 지원하는 각종 기관들도 경매 진행 업무를 무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상담 및 대응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매 투자자들에게도 많은 정보가 공개됨으로써 좀 더 높은 가격에 낙찰을 유도, 피해 금액 회수 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센터는 지지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민감한 정보가 다수 포함돼 있는 만큼 회원가입 및 인증을 마치면 해당 페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지옥션 강은 이사는 "급증하는 전세피해 관련 경매 물건을 보면서 기업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사회적 안정성에 기여하는 것도 필요하다는 생각에 ESG경영의 일환으로 매물 무료 오픈을 결단하게 됐다"며 "이런 활동을 통해 경매 피해자들의 회복에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도 사회적 역할이 필요할 경우 그 책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