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업중단 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업중단 위기 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4.1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업중단예방지원단과 지역협의체 운영
예방 지원, 컨설팅, 지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공유해 위기 학생 지원
학업중단예방활동 지정교 687개 학교 운영해 학업중단예방 책무성 강화
경기도교육청은 지역 전문가와 유관기관 협력으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지역 전문가와 유관기관 협력으로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학업중단예방지원단과 학업중단예방 지역협의체를 운영해 학업 중단 학생 지원을 강화한다. 

학업중단예방지원단은 학교에서 지원을 요청하면 학교를 방문해 ▲학업중단 예방 지원 ▲협의 ▲사후 지원이 이뤄진다. 학교가 지원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 직접 컨설팅하며 학교의 학업 중단 예방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학업중단예방 지역협의체는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이 함께하는 유관기관 네트워크다. 지역의 다양한 학업 중단 예방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전체가 학업 중단을 예방하는 안전망 역할을 한다. 

또 △학교 내 대안교실 △학업중단예방 집중지원학교 △학업중단예방 실천교 등 학업중단예방활동 지정 687개 학교를 운영해 학업중단예방 책무성을 강화하고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워크숍 ▲운영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해 학교를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체계적 지원으로 경기도 학업 중단 위기 학생의 학업 지속 비율이 지난 2022학년도 기준 초 96.83%, 중 93.16%, 고 80.49%로 전국 최상위를 기록했다. 

도교육청 교육복지과 엄신옥 과장은 18일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해 최선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며 "지역 전문가와 유관기관과 연계해 위기학생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