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제20대 고영선 원장 취임
상태바
한국교육개발원, 제20대 고영선 원장 취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4.3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분석 기반한 고부가가치 연구 통해 정책연구의 수월성 제고 위해 노력할 "
고영선 한국교육개발원(KEDI) 신임 원장은 4월 29일 원내 대강당에 취임식을 갖고 제20대 KEDI 원장에 취임했다. (사진=KEDI)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영선 한국교육개발원(KEDI) 신임 원장은 4월 29일 원내 대강당에 취임식을 갖고 제20대 KEDI 원장에 취임했다. (사진=KEDI)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교육개발원(KEDI) 제20대 원장에 고영선 원장이 취임했다.

고영선 한국교육개발원 신임 원장은 4월 29일 원내 대강당에 열린 취임식에서 "핵심적인 문제에 대해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부가가치 높은 연구를 통해 정책연구의 수월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선 원장은 "선험적 믿음과 주관적 판단이 아닌 실증적 근거(evidence-based)에 따라 정책이 수립되도록 지원해야 할 것"이라면서 데이터 기반 연구를 바탕으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사회적 논의 과정을 거쳐 정책을 바꿀 수 있는 힘이 되도록 노력해야 함을 강조했다.

고 원장은 "연구자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전문가로서 자신의 연구를 통해 원내외에서 인정받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 이슈들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있게 데이터를 바탕으로 공부하고 고민해 우리나라 교육의 큰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고  대이터 기반 연구를 재차 강조했다.

고 원장은 이어 "개인의 행복한 삶과 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문제가 교육"이라며 "이를 위해 임직원 모두 신뢰와 존경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나가길 기대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앞으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