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3 수험생을 위한 청소년 페스티벌 진행
상태바
고양시, 고3 수험생을 위한 청소년 페스티벌 진행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6.11.23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는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와 '청소년 열린 공연'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가지고 다음달 20일까지 고3 수험생을 위한 청소년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고양시는 토당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지난 18일을 시작으로 고3 수험생을 위한 청소년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 페스티벌은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와 '청소년 열린 공연'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가지고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는 고양예고, 백송고, 백신고, 화정고, 화수고, 능곡고 등 모두 6회로 25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청소년 열린 공연'은 토당청소년련관에서 총 2회로 80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최근 DMZ 다큐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초정돼 비무장지대 캠프그리브즈에서 '베토벤 합창', '아리랑'을 연주했던 '린뎀바움앙상블' 공연팀과 ▲모든 단원이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성악전공자 30명으로 구성된 오페라 전문 합창단 '첸트로오페라콰이어'(고성진 지휘자)팀이 아름다운 선율과 목소리로 수능에 지친 고3 수능생들을 심신을 달래고 격려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관객과 함께 역사의 아픔과 민족의 애환 그리고 미래의 희망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감 콘서트로 '위드아트오페라'팀과 ▲<마술피리> <라보엠> 등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관객의 요구에 맞춰 연주를 선보이는 '일산오페라예술단'(홍기천 예술총감독)이 수준 높은 공연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해설 특강으로 고3 수능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