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국회의원직에 충실하겠다"... 대전시장 불출마 선언
상태바
이장우 "국회의원직에 충실하겠다"... 대전시장 불출마 선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8.01.0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장 후보군 거론 입장 밝혀... "중앙정치무대에서 대전 발전에 기여하는 게 주어진 역할"
▲ 6.13지방선거 대전시장 후보군에 거론되던 이장우 자유한국당 의원이 9일 불출마 쪽으로 입장을 정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6.13지방선거 대전시장 후보군에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자유한국당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은 9일 대전시장 불출마 뜻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어 "많은 분들로부터 침체된 대전 발전을 위해 대전시장에 출마하라는 권유를 받은 것은 사실"이라며 "많은 고민 끝에 얻은 결론은 동구주민들께서 선택해주신 국회의원직에 충실하고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고 불출마 쪽으로 입장을 정리했음을 분명히했다.

또 "지역구인 동구와 대전 발전을 위해 현안을 해결하고 더 많은 국비를 확보하는 것, 중앙정치무대에서 대전·충청의 정치력을 키워 대전·충청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지금 저에게 주어진 역할이고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 국회의원으로서 더욱 더 분발해 동구 발전, 대전 발전, 충청 발전을 위해 헌신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민선 지자체 출범 이후 현직 대전시장으로는 처음으로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중도 하차해 현재 대전시장 자리는 비어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