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 제안 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에 반영
상태바
성남시, 주민 제안 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에 반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8.05.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월 31일 설문조사 병행... 우수제안사업 3개 선정해 10월 시상 예정
▲ 성남시는 지역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을 발굴·선정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6월 1일부터 주민 제안 사업을 공모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성남시는 지역 주민이 제안하는 사업을 발굴·선정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는 이러한 방침을 정해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제안 사업 공모와 설문조사를 병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생활편익 증진, 시민 불편 해소, 시민 복리증진, 주민화합과 지역 특색 사업에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는 성남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 홈페이지(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예산참여)를 통해 제안서를 내거나 시·구·동 민원실에서 서식에 적어 내면 된다. 성남시청 예산법무과로 우편 또는 팩스(031-729-2349) 접수해도 된다.

제안 내용은 해당 부서의 검토 등을 거쳐 내년도 사업 예산에 반영한다.

이와 함께 해당부서가 우수 제안으로 추천한 10개 사업은 최종 순위를 가려 시상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올려 시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성남시는 시민 투표를 통한 평가(50%) 결과와 심의위원회 평가(50%) 점수를 합산해 우수제안 사업 3개를 선정해 오는 10월 시민의 날 행사 때 시상할 예정이다.

설문 조사는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설문조사)와 시·구·동 민원실에 비치한 설문지를 통해 진행된다.

내년도 예산 편성 때 사업비를 우선 투입해야 할 분야 등 11개 항목을 묻는다.

시는 설문 조사 결과를 분석해 사업의 우선순위 등 예산 운용 방향을 잡는 기초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성남시는 지난해 주민이 제안한 164개 사업을 선정, 750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반영하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