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박수홍 씨 친형에 징역 7년 구형
상태바
검찰, 박수홍 씨 친형에 징역 7년 구형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1.12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박수홍 친형에 징역 7년, 박수형 형수에 징역 3년을 구형했다.

10일 뉴시스에 따르면 검찰은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 11부(부장판사 배성중)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기소된 박수홍씨의 큰형 박모씨에게 징역 7년, 배우자 이모씨에게 징역 3년을 각각 구형했다.

박수홍은 지난 2021년 4월 횡령 혐의로 친형 부부를 고소했다. 박수홍 친형 부부는 지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박수홍의 매니지먼트를 전담하는 과정에서 회삿돈과 박수홍의 개인자금 61억 7000만 원가량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다. 또한 2021년 박수홍의 고소로 법적 분쟁이 불거지자 출연료와 법인 계좌에서 돈을 빼내 자신들의 변호사 비용으로 쓴 혐의도 받고 있다.

이날 박수홍 친형 부부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횡령) 위반 혐의 10차 공판이 진행됐다. 박수홍의 친형은 자신이 사내 이사로 있던 연예기획사 라엘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 중 PC방 소액 결제와 관련해 "주소만 올려놓은 사무실이었고 PC방 가서 일하고 그랬다. 게임은 잘 못하는데, 자료 검색도 하고 워드로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PC방 이외에도 미용실, 학원 교습비용, 당구장, 키즈 카페 등에서 사용한 내역도 발견됐다. 박수홍의 친형은 "가족 기업이라 그렇게 사용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었다"며 "임직원의 복리후생이라고 생각했다"라고 주장했다.

상품권을 구입한 내역에 대해서는 "다 박수홍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입한 것"이라며 "명절에 사용한 내역이 많이 있다"고 말했다. 개인 변호사 비용을 법인에서 지불한 내역에 대해서는 "세무사가 그렇게 하라고 해서 한 것인데 결과적으로는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특히 박수홍의 친형은 검찰 신문 도중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호소하기도 했다. 그는 검찰의 질문에 대답을 잘 하지 못하며 "지금도 언론 보도 등으로 인해 가슴이 떨린다. 구속된 후 불안정하고 최근 받았던 건강검진 때도 간수치가 높게 나오고 우울증도 있고 해서 대질신문 때도 머리가 아팠다. 지금도 귀가 윙윙 울린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를 정도"라고 말했다.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혐의와 관련한 선고 공판은 오는 2월14일 오후 2시에 열린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