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진흥공사, 제3기 청년이사회 활동 시작
상태바
한국해양진흥공사, 제3기 청년이사회 활동 시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4.0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청년이사회 발대식... 세대 간 소통을 통한 공감경영 실천
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지난 4일 부산 해운대구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3기 KOBC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이사회 활동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사진=KOBC)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지난 4일 부산 해운대구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3기 KOBC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이사회 활동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사진=KOBC)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 제3기 청년이사회가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KOBC)는 지난 4일 부산 해운대구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3기 KOBC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공사는 2022년부터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경영 실천을 위해 대리직급 이하 청년(만 39세 이하) 직원들로 청년이사회를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모두 8명으로 구성된 제3기 청년이사회는 △기관운영 관련 현안에 대한 개선과제 발굴 △사내·외 소통 활성화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활동한 제2기 청년이사회는 리버스멘토링을 비롯한 총 24건의 개선 과제를 발굴해 경영에 반영하는 등 세대 간 소통과 혁신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리버스멘토링은 청년 직원이 경영진에게 멘토가 되어 젊은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소통 활동을 말한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