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상훈 사장 배임·횡령 혐의 검찰 고소
상태바
신한은행, 신상훈 사장 배임·횡령 혐의 검찰 고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09.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신한은행이 신상훈 신한금융지주 사장(62·사진)을 배임 및 횡령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신한금융지주는 이사회를 열어 비리 혐의에 연루된 신 사장을 곧 해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임 은행장인 신상훈 지주회사 사장과 신한은행 직원 등 7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의 횡령 및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은행 쪽이 전 행장이자 금융지주사의 최고 경영진 가운데 한 사람을 검찰에 고발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신 전 행장의 친인척 관련 여신에 대한 민원이 접수돼 조사한 결과, 950억원에 이르는 대출 취급과정에서 배임 혐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채무자에 대해서는 횡령 혐의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신한은행은 또 은행내 루머 확인 차원에서 밝혀진 또 다른 15억여 원의 횡령 혐의도 발견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는 비리 혐의로 피고소인 신분이 된 신 사장이 정상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없다고 보고 곧 이사회를 열어 신 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직에서 해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조직이 먼저 자발적으로 내부 비리를 척결하고 환골탈태하는 모습을 보이자는 뜻에서 전임 행장을 포함한 직원과 차주들을 고소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