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선거의 여왕이 선거법도 모르냐"... 민주, 선관위 압박
상태바
전여옥 "선거의 여왕이 선거법도 모르냐"... 민주, 선관위 압박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2.03.18 19:1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3일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손수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부산 사상구에서 차량에 함께 타고 내달리면서 몰려든 시민들에게 두 손을 흔들며 유세하고 있다. 이를 두고 선거운동이냐 아니냐를 둘러싸고 여야와 선관위가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과 손수조 국회의원 예비후보(부산 사상구)의 지난 13일 차량 유세를 둘러싸고 선거법 위반 논란이 그치지 않고 잇다.

선관위와 새누리당은 시민들에게 단순히 손을 흔들며 인사한 게 무슨 선거운동이냐며 야당을 향해 과잉 반응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국민생각 등 야당은 "그게 선거운동이 아니면 뭐가 선거운동이냐"며 당장 두 사람을 불러다 조사하라고 선관위를 압박하고 있다.

민주당 김현 수석부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내어 "선관위는 새누리당의 선대위 노릇 중단하고 제대로 조사하라"고 요구했다. 선관위가 박근혜-손수조 차량 유세를 선거운동으로 볼수 없다고 한 데 대해 공세를 가한 것이다.

김 부대변인은 지난 13일 상황을 거론한 뒤 "어려운 선거구인 사상구에 박근혜 위원장이 손수 내려와 손수조 후보와 함께 불법 선거운동을 한 것"이라며 "그럼에도 선관위는 조사도 하지 않고 면죄부를 주려는 것은 선관위가 새누리당 선대위 노릇을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생각 전여옥 대변인은 더 까칠한 톤으로 "선거법 여왕이 선거법도 모르냐"며 박근혜 위원장을 정면 공격했다.

전 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을 통해 "정치 새내기 손수조 후보와 선거의 여왕 박근혜 위원장이 지난 13일 사상구에서 카퍼레이드를 펼쳤다. 오육백명의 지지자들이 연호했다. 분명한 선거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전 대변인은 "선거의 여왕 박 위원장이 선거를 어디 한 두번 치러봤냐"고 에둘러 비판한 뒤 "깨끗한 선거 공정선거를 위해 선관위의 분발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야당의 지적에 대해 "27실 새내기 정치인을 흠집내려는 정치공세"라며 "어른스럽지 못하다"고 반박했다.

새누리당 부산시당 박민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명백한 사실은 사상구 손수조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덕포시장까지 불과 500여 미터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박 위원장을 보기 위해 모인 수많은 군중을 향해 잠깐 손을 들어 인사한 것이 전부"라며 "이것을 마치 엄중한 선거법 위반으로 호도하지 말라"고 대야 역공을 펼쳤다.

박 대변인은 "당시 상황은 선거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애당초 선거법 위반이 아니다"라며 "그럼에도 선거법 위반이라고 억지주장을 하는 민주당의 태도는 27세에 불과한 손수조 후보에게 같은 지역구의 문재인 후보가 심각한 위협을 느낀 나머지 초조함을 드러낸 것"이라고 주장했다.

선관위도 박근혜-손수조 차량 탑승행진을 선거운동으로 볼 수 없다는 입장을 확인했다.

지난 17일 부산선관위 관계자는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선거운동 했느냐 여부는 차량에 홍보물 부착이나 주변 정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판단을 한다"며 "단지 손을 흔든 것만으로는 선거운동을 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관위 2012-03-18 23:40:43
똥을 눴지만 똥을 눈 것으로 보기는 힘들다. -선관위

물새우는 2012-03-18 23:29:25
또 살펴보고 후하게 생각하고 크게 인심쓰고 봐주려해도 결코결코 일국의 대통령 풍모가 아니며 되레 우리가 보호해야할 여왕이나 공주 또는 그냥 잘차려 입은 아주머니 정도.또 그옆의 아가씨도 결코 국회의원의 풍모가 아닌 무슨 운동선수,학교반장 또는 광고회사 경리 또는 부동산 선전원 정도.

sunside 2012-03-18 21:20:00
전여옥, 차암 못난 여자...댓글 달기도 싫다 ㅠㅠ

tlatlagh 2012-03-18 20:55:02
차량유세 아직은 금지되어 있는 기간인줄 아는데 왜 차량으로 이동하나요
이건 선거법 위반이 맞습니다.
어려운 판국에 유권자와 일일이 악수해도 시원잖은데 차량유세가 뭡니까
실망 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