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월 1일 행주산성서 해맞이 개최
상태바
고양시, 1월 1일 행주산성서 해맞이 개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3.12.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는 새해 첫날인 오는 1월 1일 행주산성에서 해맞이 행사를 다채롭게 펼칠 예정이다. (자료=고양시)
ⓒ 데일리중앙
새해 첫날 행주산성에서 고양시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고양시는 갑오년 첫날 '2014 새 희망 새 해맞이 행사'를 오는 1월 1일 오전 5시30분부터 행주산성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맞이 행사에서는 '100만 시민행복도시, 600년 역사문화 도시'로 도약하는 고양시민의 새 희망을 찾는 새해 첫날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소망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시민맞이, 새 해맞이, 새 희망맞이 순으로 진행된다.

주차광장에 마련된 시민의 새해 소망과 추억을 담은 소지문을 작성하고 100만 시민을 상징하는 대형 모닥불을 점화해 해맞이를 시작한다.

정상에서는 새해소망 기원제를 비롯해 △축원덕담 △신년 대복기원 전통타악과 대한민국 대표명창 유태평양의 신년기원 판소리 △퓨전국악과 비보이 공연 △고양시립합창단의 축하 연주 등으로 신구가 어우러진 공식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성창석 행주산성관리사업소장은 "계사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100만 시민의 대도시로 도약하는 새해를 맞이해 시민의 안녕과 고양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감동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양시 관계자는 "해맞이와 달맞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행주산성에서 한강의 비경, 방화대교의 찬란한 조명과 함께 새 해돋이의 장관을 보며 새로운 각오로 한해 소망을 기원하고 사물놀이패의 새해 새벽을 깨우는 한마당 놀이는 온 가족이 함께 어우러지고 소통하는 신바람나는 첫 출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농협중앙회 고양시지부에서 고객감사 떡국나누기 사은행사를 준비해 해맞이 행상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따뜻한 떡국을 나눠줄 예정이다..

해맞이 행사는 행주산성관리사업소(☎ 031-8075-4641~4)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