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올 여름 베스트 해외여행지 발표
상태바
위메프, 올 여름 베스트 해외여행지 발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5.08.2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2015년 7~8월 여름 휴양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던 해외 여행지를 선정해 25일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올 여름 베스트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2015년 7~8월 여름 휴양지로 제일 인기가 높았던 해외 여행지를 뽑아 25일 발표했다.

2013년과 2014년에는 접근성이 좋고 싸 전통적인 여름철 인기 휴가지로 꼽히는 태국 푸켓과 방콕, 필리핀 보라카이 등 동남아 지역과 미국 사이판, 괌이 해외여행 상품의 50% 이상을 차지했다.

반면 올해는 처음으로 터키, 스페인 등 유럽 지역 여행 상품이 인기 여행지로 추가돼 눈길을 끌었다.

이는 최근 방영된 드라마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등의 인기로 유럽여행에 대한 동경과 관심이 수요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자기계발과 여가생활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는 '포미(For Me)족'의 증가도 한몫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여행 트렌
드가 패키지에서 자유여행(FIT)으로 바뀌면서 유럽 자유여행 상품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위메프 신인수 투어팀장은 "장기 휴가에 대한 인식 변화와 여행 관련 TV 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유럽여행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2015년 가장 인기 있었던 해외여행지로 터키, 스페인 등이 상위권에 포함되면서 예년과 달라진 인기 해외여행지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