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공무원연금공단, 교류협력·발전강화
상태바
국민연금공단-공무원연금공단, 교류협력·발전강화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6.04.2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본사에서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과 최재식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오른쪽부터)이 공적연금제도 발전 및 상호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소연 기자] 국민연금공단과 공무원연금공단이 서로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은 22일 공무원연금공단 제주 본사에서 공적연금제도 발전 및 상호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부처 간 칸막이를 허문 것으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 취지에도 적극 부합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제도연구는 남북통일대비 공적연금제도 공동 연구와 중복급여(유족·장애급여 등) 조정 방안,  재정추계 고도화 관련 정보 등을 공유해 협업해 나갈 예정이다.

복지사업에서도 고령사회를 대비한 은퇴준비 교육, 복지사업 운영방향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한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

연금서비스는 우수 연금서비스 프로세스 공유, 해외 연금가입자 관리 프로세스 개선 등에서 상호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마지막 기타 사항으로는  연금제도 발전 방향 공동 세미나 개최 · OECD 등 국제교류 협력 및 활성화를 통해 업무를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같이 제도연구, 복지사업, 연금서비스 분야 등 많은 분야에서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연 기자 ksy384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