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구월초 체육관 · 남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예산 확보
상태바
윤관석, 구월초 체육관 · 남동 국민체육센터 건립 예산 확보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6.05.0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관석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구월초 다목적체육관 및 남동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 예산을 확보해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데일리중앙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이 3일 교육부로부터 지역의 오랜 숙원 산업인 구월초교 다목적체육관 및 남동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 예산을 확보했다.

윤 의원은 이날 "구월초등학교 개방형다목적체육관 및 급식소 신축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기금 89억원과 남동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기금 3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1937년 개교한 인천구월초등학교는 남동구 관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지만 체육관이 없어 여름철 및 겨울철 체육 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또 급식소도 가건물로 되어있어 급식을 먹는 학생들이 날씨때문에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1200m²에 이르는 다목적체육관이 완공될 경우,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육 활동이 가능함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건강 및 여가 활용을 위한 문화체육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체육․문화시설을 갖춘 남동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은 공공체육시설이 부족한 관내에 다양한 체육시설을 설치해 생활체육 부흥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은 구월초등학교 다목적체육관와 남동 국민체육센터 건립은 오랫동안 논의됐던 지역 숙원사업이고 학교와 지역주민들의 간곡한 요청이 여러 차례 있었던 바 교육부와 문체부에 조속한 지원을 요청했다.

윤 의원은 "그동안 학교 및 관내의 체육시설 부족으로 인한 학생과 주민분들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어 이번 예산 확보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남동발전과 복지를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소연 기자 ksy384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