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이 대통령 측근 비리 확실히 규명해야"
상태바
정세균 "이 대통령 측근 비리 확실히 규명해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4.24 11:2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검 도입 당위성 거듭 강조... 재보선 승리 위한 진보개혁진영 대표회담 제안

▲ 민주당 정세균 대표가 24일 오전 인천 부평 GM대우 서문 앞에서 열린 거리유세에서 "GM대우 살리기에 있어 오락가락 하는 한나라당의 해법과 IMF 극복 경험이 있는 민주당의 해법은 차이가 있다"며 민주당 홍영표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민주당)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24일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과 실세의 비리 의혹에 대해 확실히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4.29 재보선 유세 시작 이후 연일 대통령을 공격하고 있는 것이다.

또 재보선 승리를 위한 반 이명박 전선 확대와 진보개혁진영의 대표회담을 긴급 제안했다.

정 대표는 이날 시흥 김윤식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 비리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세무조사 무마 사건, 인사 개입 사건, 사전에 비자금 조성 의혹이 보도된 것을 보면서 참으로 놀랐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서민경제 죽고 실업자 600만명이 넘는 참담한 현실에서 특권경제가 판치고 측근 비리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상황에서 가만히 있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검찰을 향해 비판의 칼날을 겨눴다. 정 대표는 "과거 정권에 대해선 아주 이 잡듯 철저히 뒤지고 있지만 현 정권이나 이명박 대통령 측근에 대해서는 거의 눈을 감고 있는 것 아니냐"며 검찰의 수사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검찰이 이처럼 야당에 대한 표적 사정, 편파 수사를 한들 국민이 그 결과를 믿지 않을 것이라며 특검 도입의 당위성을 거듭 주장했다.

그는 "특검을 통해 편파 수사 대신 여든 야든 고위층이든 아니든 과거 정권, 현 정권 모두 공평한 그런 수사가 돼야 국민이 납득할 수 있다"며 "특히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과 실세의 비리 의혹은 확실히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또 진보개혁 진영의 재보선 승리를 위해 제 정당 대표회담을 긴급 제안했다. 진보개혁 세력의 후보 단일화를 통해 한나라당 후보를 꺾자는 것이다.

정 대표는 "재보선에서 국민의 뜻은 이명박 정권을 제대로 심판하라는 것"이라며 "이러한 국민의 뜻을 받들기 위해서는 반 엠비전선을 만드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진보개혁진영이 자신의 주장을 조금 양보해서 대동단결하고 하나되는 노력을 할 때 국민 지지가 있을 것"이라며 "진보민주개혁진영이든 진보개혁진영이든 민주개혁진영의 제 정당 대표가 신속하게 만나 어떻게 이 정부 심판할 것인지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정검찰 2009-04-24 15:58:03
정부와 여당이 이렇게 짜고 치는 고스톱에 유권자가 속아서는 안된다.
그런데도 우리나라 국민들은 순진해서 매번 속고 또 속는 거 같다.
속이는 쪽이 아주 지능적이고 과학적이지도 않는데 왜 자꾸 속아넘어가는 지
모르겠다. 허술하기 짝이 없는 사기 수업에 그냥 넘어가는거 같다.
그러니 정치하는 사람들 얼마나 좋겠어. 국민이 잘도 속아넘어가주니까. ㅎㅎㅎ

상고사 2009-04-24 14:32:54
안그럼 잡혀 갈텐데.
이명박 대통령을 계속 공격하고 흠집내면 가만 있지 않을텐데
뭔가 믿는 구석이 있으니까 저렇게 자신있게 말하지.
이미 검찰에 고발됐지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