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호, 왜 억울하다고 주장했는가?
상태바
이문호, 왜 억울하다고 주장했는가?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9.05.09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문호, 왜 억울하다고 주장했는가?

▲ 연합뉴스TV

이문호가 마약 투약 혐의로 대두되고 있다.

15차례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이문호 대표는 수사 초기 단계부터 최근까지 혐의를 계속 부인해왔다.

하지만 이 대표는 지난 2월 중순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수사가 시작된 이후에도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대표는 당초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는데, 2월 말쯤 압수수색 당시 소변검사를 통해 케타민 투약 사실이 들통났다.

한편 클럽 버닝썬 사태 초기 고발자인 김상교씨를 처음 폭행했던 손님 A씨가 클럽 대표 이문호씨와 친분이 있는 인물로 확인됐다.

김상교씨는 지난해 말 버닝썬에서 A씨로부터 폭행을 당했음에도 경찰이 자신을 입건하자 이에 항의하며 SNS 등을 통해 경찰-클럽 간 유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당시 폭행을 저지른 30대 A씨는 이문호씨와 아는 사이로, 이씨와 같은 브랜드의 카페를 운영하기도 했다. A씨는 현재 모 카페 공동대표로 있는데, 이 카페 본점 공동대표가 이씨라는 것이다.

경찰조사에 A씨는 김씨가 자신과 동행한 여성을 추행해 시비가 붙어 폭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씨는 직원에게 끌려나가는 여성을 보호하려다 시비가 붙어 이후 폭행을 당했고, 버닝썬 이사 장모씨에게 추가로 폭행을 당했다는 입장이다.

최씨는 그간 버닝썬과 상관 없는 '일반 손님'으로만 소개됐지만, 결국 이 대표와 친분이 두텁고, 같은 브랜드 카페를 운영하게 된 긴밀한 관계였던 것이다. 이 대표는 버닝썬 논란 이후 카페의 운영에 손을 떼고 지분정리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최씨는 이 대표 외에도 이른바 '승리카톡방' 멤버 중 한 명인 버닝썬 MD 김모(31)씨를 비롯한 다른 버닝썬 직원들과도 가깝게 지낸 것으로 파악됐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