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스타일 <프런코> 시즌2, 첫 방송 앞두고 보안 유지에 총력
상태바
온스타일 <프런코> 시즌2, 첫 방송 앞두고 보안 유지에 총력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0.01.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홈페이지.
ⓒ 데일리중앙
온스타일이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2의 첫방송을 앞두고, 사전 제작분에 대한 보안 유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9년 11월 촬영이 시작된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2는, 현재 90% 이상 촬영이 완료, 사전 제작돼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매회 탈락자와 화수 우승자가 발생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보안 유지는 프로그램의 생명과도 같다고 할 수 있다.

이에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제작진들은 촬영 준비 단계부터 보안 유지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는 후문이다.

먼저 제작진들은 지난 시즌 1 방영 이후 촬영 세트장과 도전자들의 숙소 위치가 이미 노출되었다는 점을 고려해, 시즌 2에서는 장소를 모두 다른 곳으로 옮겼다.

또, 15명의 도전자들과 MC, 심사위원 등 출연진은 물론, 촬영팀과 작가들, 스타일리스트까지 프로그램의 관계자 전원에게 '보안 유지'에 대한 서약서에 서명을 받기도 했다.

첫 방송을 불과 2주 남긴 현재, 보안전쟁은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작가들은 수시로 도전자들과 연락을 취하며 '입단속'에 나서는가 하면, 사내에서도 직접 관계된 인원들끼리만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이들에게 철저히 '함구령'을 내리고 있다. 또한, 담당PD들은 회사 내부에 별도로 마련된 편집실에서, 편집에 매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프로젝트 런웨이 KOREA> 시즌2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온스타일 이상호 PD는 "시청자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인 만큼, 도전자들과 출연진 모두 적극 협조해주고 있다."며, "현재 도전자들의 신상이 공개되고 있는 시점이라,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젝트 런웨이 KOREA>는 최고의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신진 디자이너들의 치열한 경쟁을 담은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온스타일이 미국 인기 리얼리티 '프로젝트 런웨이'의 포맷을 영국 '프리멘틀 미디어(Frementle Media)社'로부터 정식으로 구매, 제작하는 '오리지널 한국버전'이다. 지난해 2월 첫 선을 보인 시즌 1은 총 10편의 에피소드와 스페셜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총 11주 동안 20~34세 여성 시청층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다.

시즌 2는 서울시와 공동 주최하고, 서울시 산하 서울산업통산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진행은 시즌 1에 이어 이소라씨가 맡았으며, 신유진 엘르 편집장, 김석원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을, 홍익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간호섭 교수가 멘토를 맡는 등 시즌 1과 동일한 출연진이 다시 시청자들을 찾는다.

우승자에게는 총 7천만 원의 브랜드 런칭 지원금과 디자인 콘셉트카 1대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패션매거진 엘르의 화보 촬영 기회도 제공된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