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5당-시민사회, 공무원노조·전교조 탄압 중단 촉구
상태바
야5당-시민사회, 공무원노조·전교조 탄압 중단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3.1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열린 야5당과 시민사회의 공무원노조  및 전교조  공안탄압 중단 촉구 기자회견에서 정진후 전교조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진보정치 정택용)
ⓒ 데일리중앙
전국공무원노조와 전국교직원노조에 대한 검경의 공안 수사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야5당과 시민사회는 공안탄압이라며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민주당과 민노당, 국민참여당 등 야5당 대표와 민주노총 정희성 부위원장, 공무원노조 양성윤 위원장, 전교조 정진후 위원장 등은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무원과 교사에 대한 정치탄압 중단하고, 공무원노조 설립 신고를 수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전교조와 공무원노조 탄압은 그야말로 정권차원의 음모였다"며 "이제 이명박 정권은 그야말로 전형적인 독재통치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 "결국 소환 대상자만 3백여 명, 관련 서류만 30만 쪽에 이르는 경찰의 이번 수사는 정치탄압을 위한 무리한 수사라는 안팎의 비난을 피하기 어렵게 됐고, 30만 쪽의 서류는 고스란히 정치탄압의 증거물로 기록될 판"이라며 "공안당국은 잘못된 수사였음을 스스로 밝히고 즉각 중단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야5당과 시민사회는 아울러 교사 시국선언 별건수사의 중단과 피의사실 공표 등 반인권 불법 수사 에 대해 공안당국의 사죄를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