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내분 격화... 송영오-송영 갈등 폭발
상태바
창조한국당 내분 격화... 송영오-송영 갈등 폭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4.25 18:18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문국현 대 비문국현 대치 양상... 송영 대표, 송영오 대표 사퇴 촉구

▲ 창조한국당 송영 공동대표와 기간당원 10여 명은 2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 내분 사태와 관련해 송영오 공동대표의 사퇴를 강력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윤용
창조한국당이 내분에 휩싸였다.

지난해 문국현 전 대표의 대표직 사퇴로 송영오-송영 공동대표(권한대행)의 비상 체제가 들어섰지만 두 공동대표가 사사건건 대립하면서 갈등이 격화하고 있는 것이다.

둘의 대립은 친문국현 대 비문국현(창당파) 싸움으로 비쳐지고 있다. 송영 공동대표는 문국현 전 대표와 가까운 사람인 반면 송영오 공동대표는 문 전 대표를 딛고 당을 쇄신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두 사람은 먼저 6월 지방선거 전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둘러싸고 부딪쳤다.

친문국현 세력인 송영 대표는 조기 전당대회를 열어 지방선거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창조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월 열린 총회(중앙위원회)에서 지방선거 전 전당대회 개최를 의결했다.

그러나 4월 8일 열린 비대위 총회에서는 전당대회 준비위원회가 제출한 전당대회 조기 개최안(4월 25일 개최안)이 부결됐다. 현장에서 5월 2일 개최안을 안건에 부쳤으나 이 또한 부결됐다. 이때부터 두 세력이 첨예하게 마주쳤다.

송영 대표 쪽은 송영오 대표가 전당대회 개최를 공공연히 방해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또 김아무개 상임위원과 함께 유령당원 및 당비대납 의혹에 연루됐다며 송영오 대표를 향해 파상 공세를 폈다.

마침내 송영 대표와 기간당원 10여 명은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전당대회 방해와 당비대납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송영오 대표의 사퇴를 압박했다.

이들은 "송영오 당대표 권한대행은 구태정치의 대표적인 사례에 해당하는 '유령 당원' 등록 및 당비 대납 문제와 관련한 범죄 혐의로 김아무개 상임위원과 함께 검찰에 고발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는 반부패운동, 구태정치 배격을 창당 이념으로 하고 있는 창조한국당의 정체성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행위"라며 "송영오 대행은 당의 명예를 실추시킨 이 사실 만으로도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송영오 대표와 김영주 사무총장이 당내의 합의사항인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전화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들 통해 공공연히 방해했다고 주장했다.

송영 대표는 이러한 사태는 당의 존폐 문제와 직결돼 있다며 송영오 대표의 사과와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 문국현 전 대표 지지 세력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송영오 창조한국당 공동대표.
ⓒ 데일리중앙
이에 대해 송영오 대표는 반성하고 사퇴해야 할 사람은 '오히려 그쪽'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송영오 대표는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얼마 전 열린 총회에서 조기 전당대회 개최안이 부결됐고, 독자적으로 전당대회 개최를 위한 총회 소집도 두 차례나 무산됐다"며 "이것은 현실적으로 6.2 지방선거 이후 전당대회를 열어야 한다는 의미"라고 주장했다.

그는 "저쪽이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주장하는 것은 당 대표를 바꿔 지방선거에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공천하고 선거자금을 마음대로 쓰기 위해 무리수를 두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 당비 대납 의혹에 대해 "당 대표인 나에게 압력을 넣기 위한 정치공세"라며 "현재 당 윤리위에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당 내분 사태와 관련해 "유원일, 이용경 의원 등 당 중진들의 의견을 모으고 있는 중"이라며 "빠른 시일 안에 당을 안정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는 유원일 국회의원은 "어느 정당에서나 이 정도의 갈등은 오히려 당의 역동성을 위해 필요한 것 아니냐"며 "상황을 좀 더 지켜본 뒤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비토 2010-04-26 00:32:25
참 너무들 하시는구만.
제발 창조한국당은 초심을 잃지 마시길......
언제부터 창조한국당이 이모양으로 망가졌을까나 답답하다.
문국현 전 대표의 사법살인은 누가 봐도 잘못 아닌가요?

전영춘 2010-04-26 00:28:54
당대표로 사법살인 당하신분을 당에서 두번 죽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경희 2010-04-25 23:32:51
한국이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문국현은 간다.
이 행군을 절대로 접을 수는 없다.
이미 문국현은 한사람이 아니다.
그의 옆에 뒤에 주위에 수천수만의 문국현이 있다.그러므로 문국현과 창조당은
한국이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묵묵히 걸어갈 뿐이다.

부패 송영오여, 이제 거짓말은 그만! 유령당원 당비대납을 통해서 당권 장악하려는 음모를 그만두어야 한다! 창조당은 당신같은 구태 정치인 흉내내는 사람 필요없다!

거짓말장이송영오야 2010-04-25 22:22:51
거짓말장이 적반하장 송영오야. 총회에서 전대안이 부결됐다고? '4월 25일'이라는 날짜가 부결된거지 어디서 개뻥이냐. 총회 회의록이 버젓이 홈피에 나와있는데 어디서 거짓 드립이냐. 너는 기자 인터뷰할때도 뻥을 아무렇지도 않게 치는구나. 유원일은 여기서도 인기관리 하네? 송영오 너는 이제 끝났어.

방송국 2010-04-25 21:26:31
쯔쯧.
문함대가 없어지니 당이 개판 5분 전이구나.
누구 없소? 당을 살릴 사람이 나와야지
결국 저렇게 내분읋 깨져서야 되겠나.
정치하는 것들 정말 믿을 족속 하나도 없다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