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무총장에 윤관석 의원 임명... 수석대변인은 고용진 의원
상태바
민주당 사무총장에 윤관석 의원 임명... 수석대변인은 고용진 의원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5.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대표, 주요당직 인선... 당 내부혁신과 변화를 위한 본격적인 친정체제 구축
윤관석 "새로운 지도부와 합심해 선당후사 자세로 정권 재창출 위해 최선 다할 것"
민주당 사무총장에 3선의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이 4일 임명됐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사무총장에 3선의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이 4일 임명됐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윤관석 국회의원(인천 남동을)이 민주당 사무총장에 임명됐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4일 3선의 윤관석 의원을 당 사무총장, 당 수석대변인에는 재선의 고용진 국회의원(서울 노원갑)이 발탁하는 등 주요 당직을 인선했다.

윤 의원은 국회 정무위원장,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제21대 총선공약기획단 위원장, 국회 국토위 간사, 민주당 최고위원,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 등 주요 당직을 거쳐 당 역량 강화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송영길 대표와는 지난 2010년 송 대표가 인천시장을 할 당시 초대 인천시장 대변인(2010.8~2011.10)을 맡으면서 인연을 맺었다. 

당 사무총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된 윤 의원은 이제 국회 정무위원장직을 내려 놓고 새로운 지도부에서 당의 살림을 총괄하고 조직을 관리하게 됐다.

윤관석 의원은 "대선을 10개월여 남긴 시점에 막중한 자리를 맡는다는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송영길 당대표님과 윤호중 원내대표님, 최고위원님 그리고 당원분들과 함께 선당후사의 자세로 정권 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윤관석(60)= ▷한양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민주개혁 인천시민연대 초대 사무처장 ▷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인천본부 이사 ▷2000년 낙천·낙선 총선 인천시민연대 사무처장 ▷민주당 인천시당 대변인 ▷송영길 인천시장 초대 대변인 ▷2012년 4월 19대 총선 당선(이후 내리 3선) ▷민주당 원내대변인 ▷민주당 수석대변인 ▷민주당 최고위원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 ▷국회 정무위원장 ▷민주당 사무총장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