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독일 컨벤션 박람회'로 출발
상태바
강남구, '독일 컨벤션 박람회'로 출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0.05.2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5일~27일까지 'IMEX' 2010 참가, 신규 컨벤션 유치 등 MICE 산업 지원

▲ 부스 Desig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희선 기자] 강남구가 오는 25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컨벤션(국제회의) 박람회인 'IMEX 2010'에 서울관광마케팅 컨벤션 뷰로 및 코엑스와 함께 참가한다.

매력적인 회의 개최지를 발굴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모여 드는 이번 박람회에는 157개국 3,700여명의 바이어가 공식 초청됐다. 업계는 전시기간 동안 총 5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MICE 인프라를 집중 홍보해 신규 컨벤션을 유치함은 물론 세계 주요 도시들의 컨벤션 마케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향후 MICE 산업 지원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수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는 매일 Day Event 행사를 펼쳐 많은 관람객이 찾도록 할 계획이라며, ▲첫째 날은 LCD벽면을 설치 서울 사진을 디스플레이 해 관람객을 사로잡고  ▲둘째 날은 막걸리 및 한식 까나페를 제공하고  ▲마지막 셋째날은 그린 투어리즘(Green Tourism) 정책을 시연하며 적극 홍보한다고 전했다.

둘째 날인 26일에는 현지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해 'IMEX 2010'에 참가한 유럽 및 현지 매체에 구의 다양한 대외활동과 G20 주요이슈 등을 중점 홍보하고 ICCA, AIPC 등 주요 유관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해외 네트워크 강화를 도모한다.

이 밖에도 간단한 다과류와 전통차를 제공하고 단아한 고품격의 전통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홍보 이벤트를 함께 펼친다.

한편, 구는 지난해 11월 인천 송도에서 열린 '한국 MICE 산업전'에 코엑스와 공동으로 홍보부스를 설치ㆍ운영한데 이어  ▲국ㆍ내외 전시산업전과 컨벤션산업전 공동참여  ▲국제회의 프로모션 행사후원  ▲국제회의 미팅 플래너 초청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MICE산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21세기형 산업이라며,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강남을 세계에서 손꼽히는 컨벤션 도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