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군, 탄약 이제 3일치만 남았나?
상태바
러시아군, 탄약 이제 3일치만 남았나?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2.03.23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방부는 "러시아군이 3일을 넘지 못할 정도의 적은 탄약과 식량만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현재 탱크 트럭으로 보충되는 3일치 정도의 연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러시아 군대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양이 아니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침공 직후부터 식량과 연료, 탄약 등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고전을 겪었다. 이에 러시아군의 사기가 매우 떨어졌고, 우크라이나의 결사 항전 의지가 예상보다 강해 수도 키이우 함락 시기가 늦춰진다는 분석이 나온 바 있다.

러시아군이 병참 문제를 겪는 중 우크라이나 공군은 지난 24시간 동안 러시아 공군의 항공기 1대, 무인항공기 6대, 헬기 2대 등 9개의 러시아 공군 목표물을 타격했다.

우크라이나 지상군은 13번의 공격을 방어하면서 러시아군의 탱크 14대, 보병전투차 8대, 다목적 견인차량 2대, 포병시스템 3대 및 기타 차량 4대를 파괴한 것으로 전해진다.

러시아군에게 3일 치의 탄약과 식량만 남아 있다는 우크라이나 국방부의 주장에 대해, BBC의 보도에는 이를 직접 검증했다는 내용은 포함돼 있지 않았다.

현지 러시아군은 남부 도시 마리우폴 점령을 시도하고 있지만, 격렬한 시가 전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군에 의해 계속 격퇴되고 있다.

영국 국방부는 최근 우크라이나 상황 국방 정보 업데이트 보고서에서 "우크라이나에 주둔 중인 러시아 병력 대부분 제자리걸음을 한 채 또 하루를 보냈다며 제한적인 진전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몇몇 우크라이나 도시는 러시아의 대규모 공습과 포격에 계속 시달리고 있다며 유엔은 우크라이나에서 1000만 명 이상이 러시아 침공으로 인해 현재 내부적으로 피난에 올랐다고 보고했다"고 덧붙였다.

CNN에 따르면 미군 전·현직 관계자들은 현재 러시아군의 공습이 서툴고 조직적이지 못하다며, 러시아군 지휘와 통제가 무너졌다는 지적을 내놓았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