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당,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종외교 강력히 규탄
상태바
민생당,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종외교 강력히 규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3.0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안, '제2으 경술국치'에 빗대 비판
대일굴종외교 즉각 중단과 강제징용 피해배상방안 즉각 철회 촉구
민생당은 6일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을 두고 '제2의 경술국치'에 빗대 규탄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생당은 6일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을 두고 '제2의 경술국치'에 빗대 규탄하고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생당은 6일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을 '제2의 경술국치'에 빗대 규탄했다.

미쓰비시 등 일본 전범기업에게 면죄부를 준 정부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안에 대해 1910년 일제에 의해 우리나라 국권을 상실한 '경술국치'에 빗댄 것이다.

양건모 민생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110여 년이 지난 2023년 오늘은 계묘국치로 제2의 경술국치의 날이 아닐 수 없다"고 윤석열 정부를 향해 통탄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일본에 굴종하고 일본의 잘못과 범죄행위를 일본이 아닌 한국 기업의 돈으로 배상한다는 이런 궤변과 논리를 이해할 수도, 인정할 수도 없다"며 "나중에 대한의 독립과 민족자주를 위해 돌아가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을 무슨 낯으로 뵐 것이냐"고 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은 대일굴종외교를 즉각 중단하고 강제징용 피해배상 방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민생당은 역사와 민족 앞에 떳떳하고 부끄럽지 않은 과거사 청산과 국민의 자존심을 지키며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종외교의 책임을 엄중히 따져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