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교수 113명, 윤석열 정부 굴욕외교 규탄
상태바
중앙대 교수 113명, 윤석열 정부 굴욕외교 규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3.04.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인권적·반헌법적 강제동원 해법 폐기하고 굴욕외교 책임자 파면하라"
중앙대 교수 113명은 13일 윤석열 정부 굴욕외교 규탄성명을 내어 "반인권적·반헌법적 강제동원 해법을 즉각 폐기하고 굴욕외교 책임자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중앙대 교수 113명은 13일 윤석열 정부 굴욕외교 규탄성명을 내어 "반인권적·반헌법적 강제동원 해법을 즉각 폐기하고 굴욕외교 책임자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대학가의 시국선언이 잇따르는 가운데 중앙대 교수 113명이 13일 윤석열 정부의 굴욕외교를 강력히 규탄했다.

중앙대 교수들은 이날 성명을 내어 "일본의 역사 부정과 배상 회피에 면죄부 주는 윤석열 정부의 대일 굴욕 외교를 규탄한다"고 밝히고 반인권적·반헌법적 강제동원 해법을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그리고 "굴욕 외교 책임자를 즉각 파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중앙대 교수들은 최근 일련의 윤석열 정부 외교 행보에 대해 일본의 식민지 전쟁범죄에 면죄부를 주는 최악의 외교 참사이며 피해자들의 권리를 짓밟고 대법원 판결을 무시한 반인권적·반헌법적 행위라 비판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의 즉각 폐기와 외교 당사자들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중앙대 교수들은 "윤석열 대통령은 대체 어느 나라의 대통령이냐"며 "3·1항쟁(만세운동) 기념일에 식민 지배 시기 일본이 저지른 범죄 행위에 면죄부를 주는 발언을 하다니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윤석열 대통령을 더이상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음을 선언하고 동아시아의 항구적 평화와 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앞장설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