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골사과즙·동밀양농협식혜 일본으로 수출
상태바
얼음골사과즙·동밀양농협식혜 일본으로 수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3.04.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18일 일본 수출 선적식 개최
첫 수출 시작으로 추가 물량 협의 및 일본 수출 판로 확대
밀양 얼음골사과즙과 동밀양농협식혜가 18일 일본 수출길에 올랐다. 밀양시는 이날 첫 수출을 시작으로 추가 물량 협의 및 일본 수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 얼음골사과즙과 동밀양농협식혜가 18일 일본 수출길에 올랐다. 밀양시는 이날 첫 수출을 시작으로 추가 물량 협의 및 일본 수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얼음골사과즙과 밀양식혜가 일본에 수출된다.

밀양시는 18일 밀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얼음골사과즙, 동밀양농협식혜 선적식을 개최하고 일본으로 수출길을 열었다.

이날 수출되는 선적물량은 사과즙 1500만원, 식혜 500만원 정도의 물량으로 히토시나 상사를 통해 일본으로 수출된다. 

시는 이달 첫 수출을 시작으로 추가 물량 협의 및 일본 수출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가 기대된다.

얼음골사과즙은 밀양물산주식회사가 비품 얼음골사과를 수매해 가공한 제품으로 그동안 흠집이 나고 모양이 예쁘지 않다는 이유로 비품사과 판매에 어려움을 겪던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걸로 보인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이번 일본 수출을 통해 밀양의 우수한 가공식품을 알리고 해외 각지에 수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비품 농산물 수매 및 가공 등으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